한 권으로 읽는 건강 브리태니커

A. J. 제이콥스 | 살림 출판사 | 2012년 08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7,000원

전자책 정가 11,900원

판매가 11,900원

도서소개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이 되기 위한 프로젝트!

제이콥스의 760일 죽기 살기 몸 개조 프로젝트 『한 권으로 읽는 건강 브리태니커』. ≪한 권으로 읽는 브리태니커≫ ≪미친 척하고 성경 말씀대로 살아보기≫ 등을 통해 세상 모든 것을 체험해보는 실험을 해 온 저자 A. J. 제이콥스는 이 책에서 가장 건장한 사람이 되기 위한 760일간의 도전기를 담아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최고로 건강해지기‘ 위해 그는 사소한 삶의 습관까지 전면 개조한다. 하버드 대학교 의사, 수면 전문가, 성 클리닉 전문의, 영양학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만나 상담을 받고 그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수십 종의 운동법과 식단을 직접 실천한 도전과정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우리가 알고 있던 건강상식이 정말 이로운 것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유쾌한 저자의 실험내용은 일상에서 무심코 자리 잡은 잘못된 건강습관들을 바로잡는 계기를 마련한다.

저자소개

A J 제이콥스

「에스콰이어」편집자로 일하며 「뉴욕타임스」「엔터테인먼트 위클리」「뉴욕 옵서버」「스파이」「유튼리더」등에 기고하고 있는 작가. 그는 미국 아이비리그의 하나인 브라운 대학에서 철학을 공부했고 학위를 받은 뒤, 치과 의사들과 치열 교정 전문의들의 재정 문제를 다루는 비교적 권위있는 전문잡지「치과 경제」에 글을 기고하면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제이콥스는 활력 넘치는 광고 영업 대리인으로 대중문화지 「엔터테인먼트 위클리」에 O. J. 심슨과 호머 심슨을 비교하는 뉴스 해설을 실어 저널리즘계에서 좋은 평판을 얻기 시작했다. 당시 그는 빌 마허, 사라 미셸 겔러 등 많은 인물들을 만났다. 2000년에는 당시 광고영업 대리인으로 「엔터테인먼트 위클리」에 재직 중이던 줄리 쉔버그와 결혼했다.

‘뭐든 직접 해본다’는 실험정신으로 무장한 저널리즘계의 돈키호테. 그는 32권, 3만3천 여 쪽에 달하는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2002년판을 처음부터 끝까지 완독한 경험을 담은 책『한 권으로 읽는 브리태니커』로 8주 동안 「뉴욕타임스」페이퍼백 베스트셀러 순위에 올랐고, 「뉴스위크」「베니티페어」「타임」「유에스에이 투데이」등에서 호평 받았다. 이후 제이콥스는 '굿모닝 아메리카' '투데이쇼' '오프라 윈프리쇼' 등에 초대되기도 하는 등 주목을 받게 되었다.

십계명부터 간음한 자에게 돌을 던지라는 가르침에 이르기까지 성경의 모든 계율을 빠짐없이 지켜본 뒤 『미친 척하고 성경 말씀대로 살아본 1년』을 썼다. 그는 또한 인터넷에서 아름다운 여인인 척하기, 번거로운 일을 전부 아웃소싱하기 등 누구나 상상만 하는 삶을 실험을 통해 진짜로 살아본 과정을 담은 『나는 궁금해 미치겠다』를 통해 일상을 짜릿하게 뒤집는 인생법을 알려주었다. 『한 권으로 읽는 건강 브리태니커』에서는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해지기 위한 25개월간의 과정을 담아냈다.

목차소개

제1장 위_제대로 먹기 위한 도전
제2장 심장_피를 뛰게 하기 위한 도전
제3장 귀_소음 없이 살기 위한 도전
제4장 엉덩이_앉아 있는 삶에서 벗어나기 위한 도전
제5장 면역계_세균 정복을 위한 도전
제6장 위, 다시 보기_완벽한 식사를 위한 도전
제7장 생식기_더 많은 성생활을 위한 도전
제8장 신경계_덜 다치기 위한 도전
제9장 대장_화장실에 잘 가기 위한 도전
제10장 부신_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도전
제11장 뇌_더 똑똑해지기 위한 도전
제12장 내분비계_독소 없는 집을 위한 도전
제13장 치아_완벽한 미소를 위한 도전
제14장 발_제대로 달리기 위한 도전
제15장 폐_더 잘 숨쉬기 위한 도전
제16장 위, 다시보기_완벽한 식단을 위한 후속 도전
제17장 피부_피부 결점을 없애기 위한 도전
제18장 심장, 다시 보기_완벽한 운동을 위한 도전
제19장 눈꺼풀 안쪽_행복한 잠을 위한 도전
제20장 방광_건강한 마실 것을 위한 도전
제21장 생식선_더 남자다워지기 위한 도전
제22장 코_냄새를 더 잘 맡기 위한 도전
제23장 손_마법의 손가락을 만들기 위한 도전
제24장 등허리_똑바로 서기 위한 도전
제25장 눈_더 잘 보기 위한 도전
제26장 두개골_사고로 죽지 않기 위한 도전
제27장 종착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