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어트 파동 이론

김중근 | 사계절출판사 | 2019년 09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엘리어트 파동이론은 1987년 미국의 블랙 먼데이(암흑의 일요일) 이후 주식시장을 예측하는 최상의 도구로서 각광받고 있다. 이 책에서 다르고 있는 엘리어트 파동이론은 개별 주가의 움직임에 관한 단편적인 정보가 아닌 주식시장의 전반적인 추세와 흐름(지금이 충격파동인지 조정파동인지, 현재의 파동이 언제까지 이어질 것이지 등)에 관한 분석능력을 제공하고 있다.

저자소개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거쳐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에서 공부했다. 학교를 졸업해서는 JP모건체이스은행 서울지점, BNP파리바은행 서울지점 등에서 달러, 엔, 유로 등을 매매하는 외환딜러로 일했다.
동서양의 많은 금융시장 예측 기법을 국내에 소개했으며, 1991년 RSI, MACD, 스토캐스틱 등을 심층적으로 다룬 <국제 금융시장의 기술적 분석>이 그 시발점이다. 국내 최초로 《엘리엇 파동이론》을 출간했으며, 전환선과 기준선의 균형으로 앞날을 전망하는 ‘일목균형표’를 시장에
알렸다. 한국경제신문 증권 담당 전문위원을 역임하였고, <한국경제TV>, , <서울경제TV>, <토마토TV> 등 증권전문 채널에 고정 출연했다. 또한, <머니투데이>, <연합인포맥스> 등의 금융 전문 언론에 10년 이상 칼럼을 연재했으며, <연합뉴스TV>의 생방송 금융 뉴스 <마켓워치>의 앵커 겸 해설위원으로 활동했다. 현재 환리스크 관리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마크로헤지 코리아의 대표로 일하면서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를 비롯한 연수원, 다수의 기업, 증권사, 은행, 대학 등에서 활발하게 강의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국제금융시장의 기술적 분석》, 《엘리엇 파동이론》, 《손바닥 금융》, 《미래의 주가를 예측하는 일목균형표》, 《외환 실무 및 환리스크 관리》, 《7일 만에 끝내는 실전 매매》, 《차트의 정석》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워렌 버핏 투자법》, 《워렌 버핏의 완벽투자기법》, 《주식 고수들의 필승 투자전략》, 《불황기 투자 대예측》 등이 있다.

목차소개

이 책을 내면서 「제1장 -엘리어트 파동이론의 등장」 / 주식시장은 사춘기 소녀의 마음과 같다! / 철도 노동자에서 증권 연구가로 / '암흑의 월요일'과 엘리어트 파동이론 「제2장 - 자연의 법칙과 증권시장」 / 왜 유독 '5'라는 숫자를 쓰는가? / 시장에서의 가격 변화와 대자연의 법칙 / 작용과 반작용, 충격파동과 조정파동 / 3, 5, 8, 13 …… 숫자의 신비 / 몇 시간에서 수백 년에 이르는 파동의 등급 / 엘리어트 이론의 핵심 「제3장 - 피보나치 수열과 황금 분할 비율」 / 피라미드 건축의 비밀 / 이집트 여행과 피보나치 수열의 발견 / 피보나치 수열의 구성 / 피보나치 수열의 신비 / 황금 분할 비율 / 피보나치 숫자와 생활 세계 / 피보나치 수열의 응용 「제4장 - 엘리어트 이론의 기본 법칙」 / 고집을 버려라! / 절대 불가침의 법칙 / 4번 파동의 법칙 / 파동 변화의 법칙 / 파동 균등의 법칙 「제5장 - 각 파동의 특징」 / 복덕방과 증권회사 / 1번 파동 / 2번 파동 / 3번 파동 / 4번 파동 / 5번 파동 / a 파동 / b 파동 / c 파동 / x 파동 「제6장 - 채널 기법」 / 기화가거(奇貨可居) / 채널의 개념 / 채널 기업의 기초적인 이용 / 채널의 수정 / 5번 파동의 꼭지점 「제7장 - 파동의 연장」 / ”사랑하면 알게 되고, 알면 보이나니 …… ” / 파동의 연장 / 파동 연장의 원칙 / 2중 되돌림 / 5번 파동의 연장 「제8장 - 충격 파동의 변형」 / 아르키메데스의 ”유레카(Eureka)/” / 삼각 쐐기형 / 5번 파동의 연장에서 나타나는 삼각 쐐기형 / 미달형(failure) / 다시 기본으로 「제9장 - 조정파동」 / ”하나님께서 반드시 구해 줄 것이다.” / 조정파동의 종류 / 지그재그(5-3-5) / 플랫(3-3-5) / 불규칙 조정(3-3-5) / 삼각형(3-3-3-3-3) 「제10장 - 복합조정파동」 / 미생지신(尾生之信) / 이중 지그재그 / 이중 플랫과 삼중 플랫 / 혼합형 「제11장 - 파동을 올바르게 매기는 방법」 / 0.5 포인트의 오차 / 일반적인 원칙 / 거래량에 따른 기준 / 파동의 세분 「제12장 - 엘리어트 파동을 이용하는 실전 거래 전략」 / 필자가 한 독자에게 받은 항의 / 1번 파동에서의 거래 전략 / 2번 파동에서의 거래 전략 / 3번 파동에서의 거래 전략 / 4번 파동에서의 거래 전략 / 5번 파동에서의 거래 전략 / a 파동에서의 거래 전략 / b 파동에서의 거래 전략 / c 파동에서의 거래 전략 / 글을 마무리하면서 「초보자를 위한 길잡이」 / 근본적 분석법과 기술적 분석법 / 기본 중의 기본 / 패턴 분석 기법 / 추세 분석법 / 시장 특성 분석법 / 시장 구조 이론 / 왜 엘리어트 이론이어야 하는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