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을 향한 끝없는 행진, 난민

하영식 | 사계절출판사 | 2019년 06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현재 난민 문제는 국제 사회의 최대 이슈로 부각되었다. 뉴스에서는 하루가 멀다 하고 테러 관련 뉴스가 쏟아진다. 난민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지 못하면 유럽 사회는 큰 위기에 봉착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언하고 있다. 이 책은 시리아, 쿠르드, 아프리카, 티베트, 우크라이나, 체첸 등의 난민 문제와 분쟁의 원인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IS, 터키, 미국, 러시아, 사우디, 시리아의 관계를 깊이 있게 조명하고, 난민을 둘러싼 인권, 인신매매 등 마피아의 난민 산업까지 낱낱이 소개하고 있다.

그동안 우리는 중동 및 여러 국가의 분쟁 문제를 민주주의이나 인권 등 주로 서구적인 시각에서만 바라봤다. 물중요한 문제이지만 이 틀만으로는 문제를 제대로 바라볼 수 없다. 하영식 기자는 분쟁의 원인을 종교적 갈등, 역사적 기원, 국제 정치의 이면 등 다양한 시각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한 국제 문제에 관한 기본 지식이 없는 독자라도 쉽게 읽을 수 있게 썼다.

저자소개

2003년 아시아 언론인으로서는 최초로 이라크 북부 칸딜산에 주둔한 쿠르드 게릴라 기지를 방문해 취재한 국제 분쟁 전문 기자이다. 지금까지 세계 곳곳의 분쟁 문제에 관해 <한겨레>, <경향신문>, <레디앙>에 기고해 왔다. 전 세계뿐만 아니라, 시베리아 횡단을 일곱 번이나 한 여행가이기도 하다. 쓴 책으로는 《굿바이 바그다드》, 《세상에서 가장 느린 여행》, 《남미 인권 기행》, 《얼음의 땅 뜨거운 기억》, 《IS, 분쟁전문 기자 하영식 IS를 말하다》 등이 있다.

목차소개

1. 유럽으로 몰려드는 난민 행렬
2. IS는 어떻게 성장해 왔는가?
3. 쿠르드 민족의 국가 건설의 꿈
4. 중동 문제의 키를 거머쥔 터키
5. 중국의 탄압에도 독립 국가를 꿈꾸는 티베트
6. 아프가니스탄 난민들의 험난한 여정
7. 불법 이민자들의 인권 문제
8. 아프리카 난민들의 목숨을 건 유럽행
9. 우크라이나 전쟁과 난민들
10. 러시아와 체첸의 끝없는 충돌
11. 분단국가 키프로스의 아픔

작가 소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