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 게바라와 여행하는 법

신승철 | 사계절출판사 | 2018년 11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700원

판매가 7,700원

도서소개

사계절 지식소설 14권. 체 게바라의 이미지를 빌려서 지금 여기의 체 게바라들을 위한 열정과 에너지를 전달한다. 눈앞의 현실이 두려워 움츠러들다가 ‘생각 없는 녀석’이라고 불리던 소년 민영은 이주 노동자 최씨 아저씨와 함께 스쿠터를 타고 한반도를 여행하며 다양한 소수자들을 만나고 여러 사건을 겪는다.

그리고 그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며 생각을 시작하고, 사랑을 표현하며, 자기의 삶을 바꾸어 낸다. 두려움과 혐오가 지배하는 세상의 바깥을 상상할 수 있는 능력, 정해진 길 바깥에서도 잘 살아갈 수 있으리라는 용기를 얻는다.

소수자들을 둘러싼 풍경을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상을 생생하게 그려 내는 이 책의 철학적 배경에는 들뢰즈와 가타리가 말하는 소수자 ‘되기’의 철학이 있다. 우리는 책 속에서 들뢰즈와 가타리처럼 철학하는 법을 배우며 소수자와 혁명을 향한 다른 시선을 얻을 수 있다. 나아가, 사랑이 곧 혁명이라는 체 게바라의 메시지에 담긴 풍부한 의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저자소개

신승철
동국대학교에서 <가타리의 분열분석과 미시정치>(2010)라는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문래동예술촌에서 아내와 함께 ≪철학공방 별난≫을 운영하면서 공동체운동과 사회적 경제, 생태철학 등을 친구들과 더불어 공부하고 있다. 프랑스 철학자 펠릭스 가타리(F?lix Guattari)의 <세 가지 생태학>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줄곧 생태철학을 연구하는 중이다. 최근에는 ≪생태적지혜연구소협동조합≫(ecosophialab.com)을 연구자, 활동가들과 함께 만들어서 기후변화와 생명위기 시대를 극복하고 전환사회를 만드는 지혜를 탐색하고 있다. 쓴 책으로는 <모두의 혁명법>(2019, 알렙), <누가 방안의 코끼리를 꺼낼까?>(2019, 신생), <사랑할수록 지혜로워진다>(2019, 사우), <탄소자본주의>(2019 세종도서 교양부문), <구성주의와 자율성>(2017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마트가 우리에게 빼앗은 것들>(2016년 세종도서 교양부문), <갈라파고스로 간 철학자>(2014년 환경정의 올해의 환경책), <욕망자본론>(2014, 알렙), <녹색은 적색의 미래다>(2013, 알렙), <식탁 위의 철학>(2013년 문화체육관광부 추천도서), <눈물 닦고 스피노자>(2012년 간행물위원회 선정도서) 등이 있다.

이윤경
철학공방 별난의 공동 대표. 문학을 전공했지만 뒤늦게 철학 공부에 재미를 붙인 후로, 책 읽고 토론하고 공부하며 365일 고3 같은 생활을 하고 있는 인문학 오타쿠이다. 좋은 생각들을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철학의 메시지를 스토리로 풀어내는 일을 하고 있다.
두 사람이 함께 쓴 책으로 『철학의 참견』, 『달려라 청춘』이 있다.

목차소개

1. 이주 노동자 최씨 아저씨
★ 소수자의 철학 1_ 되기=사랑 “너는 커서 뭐가 되고 싶니?”

2. 길 위의 사람
★ 소수자의 철학 2_ 이주민 되기 상상력에 국경을 개방하라!

3. 내 안의 동심을 만나다
★ 소수자의 철학 3_ 아이 되기 아이는 어른의 선생이다!

4. 나를 자유케 하라
★ 소수자의 철학 4_ 동물 되기 바다로 돌아간 제돌이는 어떻게 됐을까?

5. 세상에 던져진 물음표 하나
★ 소수자의 철학 5_ 노숙인 되기 황제여, 내 햇빛이나 가리지 마시오!

6.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은
★ 소수자의 철학 6_ 여성 되기 암꽃/수꽃으로 저 들꽃을 차별하지 않는 것처럼

7. 진짜 영웅은 바로 너!
★ 소수자의 철학 7_ 장애인 되기 루돌프 코는 비정상인가?

8. 내 인생의 키다리 아저씨
★ 소수자의 철학 8_ 투명 인간 되기 내 안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

에필로그 사랑, 그 부드러운 혁명으로
저자 후기 사랑이 곧 혁명이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