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은 무섭지 않아

고호관 | 사계절출판사 | 2017년 06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800원

판매가 6,800원

도서소개

사계절아동문고 92권. 제2회 한낙원과학소설상 작품집으로 수상작 「하늘은 무섭지 않아」를 비롯해 심사위원진이 우수작으로 꼽은 네 편의 단편동화가 실려 있다. 우주 전쟁, 사이보그, 왕따 로봇, 유전자 조작 동식물, 미래의 우주선 등 5인의 작가가 선사하는 미래 세계는 지금까지 알고 있던 세상을 통째로 뒤집으며 새로운 상상력을 맛보게 한다.

짧지만 강렬한 다섯 편의 SF동화는 어린이 독자에게 일상에서 잠시 벗어난 듯한 짜릿한 경험을 제공한다. 화가 조승연은 이야기마다 빨강, 분홍, 파랑 등 한 가지 주조 색을 사용하여 작품들의 개성을 생동감 있게 그려냈다.

저자소개

고호관
동아사이언스에서 과학기자로 일했고, 현재는 SF와 과학 분야의 글을 쓰고 번역을 하고 있다. 「하늘은 무섭지 않아」로 제2회 한낙원과학소설상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SF 앤솔러지 『아직은 끝이 아니야』(공저)와 『우주로 가는 문, 달』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아서 클라크 단편 전집 1960-1999』, 『링월드』, 『신의 망치』, 『머더봇 다이어리』 등이 있다.

이민진
성균관대학교 아동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유아교육을 공부했습니다.
오랫동안 어린이책 출판사에서 일했으며, 현재 유아교육 프로그램과 동화를 쓰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사라진 피노 박사》, 《뼈가 튼튼, 근육이 울끈불끈》, 《꽃들아, 우리가 간다》 등이 있습니다.

임태운
SF에 구애하는 마음으로 소설을 쓰고 있다. 소설집 《마법사가 곤란하다》, 장편소설 《이터널 마일》, 《태릉좀비촌》을 펴냈으며 공동 단편집 《앱솔루트 바디》, 《드림 플레이어》 등에 표제작을 실었다.

우미옥
이화여자대학교 기독교학과를 졸업했고, 명지대학교 문예창작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어린이책작가교실’에서 동화를 공부했습니다. 2011년 「운동장의 등뼈」로 제3회 창비어린이 신인문학상을 받으며 작가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2014년 「등 뒤의 고양이」외 4편의 동화로 제4회 비룡소문학상 대상을 받았고, 그 작품들이 『두근두근 걱정 대장』으로 출간되어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느티나무 늪에 용이 산다』, 『콜레라 균이 거리를 깨끗하게 만들었다고?』, 『하늘은 무섭지 않아』(공저), 『날아라, 교실』(공저), 『멋진 똥 내놔!』(공저)를 썼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선물로 주고 싶은 ‘엉뚱깜찍’한 이야기들을 솔솔 풀어 낼 생각에 가슴이 설렙니다.

김명완
어려셔부터 공상하기, 책 읽기, 영화 보기를 좋아했다. 조카 휘소가 태어나던 날, 조카를 위해 뭔가를 해 줘야 겠다는 생각에 동화를 쓰기 시작했다. 제2회 통일창작동화 공모전에서 「연평도 삼촌」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목차소개

기획의 말
수상 소감

하늘은 무섭지 않아
슈퍼히어로, 이 녀석!
로봇 짝꿍
동식이 사육 키트
자전거 탄 아저씨

작품 해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