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람

김학경 | 보 누스 | 2014년 02월 2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2,700원 (10%)

도서소개

마음에 깊이 새겨야 할 4백여 개의 구절

왕이 밤에 책을 읽고 나라를 다스릴 지혜를 얻었듯이 우리 역시 마음을 다스려 살아가는 데 등대가 되어줄 글들을 선별해 모았다. 널리 알려진‘사서삼경’을 포함해 『안자춘추』, 『한비자』처럼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가치가 있는 고전부터 두보와 이백 같은 최고 문인들의 시까지 두루 담았다. 4백여 개의 구절들은 길이에 상관없이 묵직한 무게감으로 마음에 깊은 울림을 줄 것이다.

책의 글귀들은 여덟 개의 주제, 혜(慧), 행(行), 연(然), 풍(風), 세(世), 의(義), 인(仁), 학(學)으로 나뉜다. 독자들은 장에 따라 뜻하는 바를 한층 더 명료하게 느낄 수 있고, 날마다 읽고 싶은 문장을 주제별로 선택할 수 있다. 이동하거나 누군가를 기다리는 잠깐의 틈을 이용해 혹은 잠들기 전 고요한 밤에 어느 쪽이든 펼쳐 읽어보기 좋게 구성되어 있다. 마음이 답답해서 여유를 찾고 싶을 때, 무언가에 의지하고 싶을 때 읽으면 고전의 지혜가 내게 들어와 마음이 맑아지고, 깊어질 것이다.

저자소개

성균관대학교 유학과를 졸업하고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승정원일기』 『고종순종실록』 『조선왕조실록 광해군일기』를,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한국역대인물종합정보시스템』을 공동으로 작업했다. 성균관에서는 『유교대사전』을 공동으로 저술하였고, 청소년 인성 교육 드라마 시나리오 「신독愼獨」등 3편과 플래시애니메이션 시나리오「출고반면出告反面」등 10여 편을 집필하였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말

?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