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하는 마인드셋 체크리스트

소진영 | 도서출판 포르투나 | 2020년 09월 0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원

판매가 1,000원

도서소개

자, 모든 마인드셋은 이중으로 작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개인적인 마인드셋이 당신을 위해 문을 열어줄 수 있지만, 또한 당신의 신념과 다른 시나리오에의 접근에 근거하여 심각한 제약을 설정할 수도 있다.

이것은 마인드셋이 기회를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처럼, 마찬가지로 자기 패배의 사이클에 갇힐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이 자기 자신에게 하는 이야기와 자신에 대해 믿는 것은 어느 방향으로든 나아갈 수 있다.

삶에서 마인드셋의 중요성

어떤 특정한 일에도 올바른 마인드셋을 갖는 것이 성공의 전제조건이다. 부모든 교사든 학생이든 기업가든, 어떤 직업에서든 자신이 하는 일에 성공하려면 올바른 마인드셋이 필요하다.

모든 전문적인 일은 장애와 난관을 가지고 있으며, 긍정적인 마인드셋을 가지면 장애를 극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나 도전거리로서 그것을 환영할 수도 있다.

마인드셋은 신념 이상이다

하지만 마인드셋은 단순한 신념이 아니며 상황과 다른 경향에 대한 반응을 지시할 수 있는 힘이 있다. 그것은 많은 인지 기능을 제공하고 상황을 규정하게 해준다. 동시에, 마인드셋은 가장 중요한 단서에 주의를 기울이고, 자신을 질리게 하는 부적절한 정보를 걸러낼 것이다.

또한 마인드셋은 성취 가능한 합리적인 목표를 제시하여 방향 감각을 갖게 한다. 일단 마인드셋이 습관처럼 되면, 그것은 당신의 정체성과 앞으로 무엇이 될 수 있는지를 정의한다.

마인드셋은 어떻게 형성되는가

대다수 사람들에게 있어, 그들의 마인드셋은 어린 나이에 만들어진다. 성장하고 성숙해지면서, 인생 경험과 사건들이 이전의 지식과 모순되어 어느 정도 마인드셋을 변화시킬 수 있다.

하지만, 이전의 지식은 계속해서 지속되고 있으며, 삶의 많은 부분을 위한 기준점이 된다. 마인드셋은 계속 발전하고 있으며, 신념을 반복하고 실천할수록 더 강해진다.

감정적 요인

그러나 습관과 신념을 창조하는 데 있어 반복만이 유일한 요소는 아니다. 감정적 요인 또한 이 방정식에서도 작용한다. 반복된 생각과 감정을 섞으면 기대되는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도움 되는 습관과 나쁜 습관은 모두 같은 방식으로, 반복을 통해 만들어진다. 그러나 그 습관은 감정과 결합할 때 더 빠르고 강하게 내장(內藏)될 수 있다.

... 책 속에서 ...

저자소개

저서 <잘되는 사람>, <두려움없는 나>, <마음에 명령하라>, <크리스탈 힐링>, <샤머니즘 입문> 등

목차소개

Chapter 1. 마인드셋이란 무엇인가?
Chapter 2. 마인드셋은 왜 중요한가?
Chapter 3. 고정 마인드셋과 성장 마인드셋
Chapter 4. 고정 마인드셋의 위험성
Chapter 5. 성장 마인드셋의 힘
Chapter 6. 마인드셋을 바꿀 수 있을까?
Chapter 7. 성장 마인드셋 개발 전략
Chapter 8. 좌절에 대처하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