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다페스트

김성진 | 살림 출판사 | 2011년 11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다뉴브의 진주라 불리는 부다페스트를 소개하는『살림지식총서』제240권.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보는 책이다. 도시 곳곳에 남아 있는 역사의 흔적을 자세하게 들려주며, 전쟁의 상처들 그리고 사랑과 미움의 격한 감정까지 그대로 담아내었다. 한때 중유럽을 정복한 최강의 민족이었던 켈트족이 천혜의 요소를 찾으며 시작된 부다페스트의 정착 이야기, 로마인의 침입에 의한 목욕문화의 유입, 오스만트루크의 지배에 온천의 활성화 등의 이야기들이 숨가쁘게 전개된다.

저자소개

김성진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거쳐 동대학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다. <연합뉴스> 외신부 기자로 사회에 첫발을 내디디면서 실시간 일어나고 있는 국제정치 현상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동유럽 사회주의 체제가 무너지기 시작한 1989년, 헝가리 국립 과학아카데미(HAS)로 유학, ‘동유럽 정치체제 붕괴과정 연구’로 정치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 격변의 기간 동안 동유럽 곳곳의 민족 분쟁 현장을 취재해 생생한 현장 뉴스를'시사 저널' 지에 게재했다.
귀국 후 고려대학교 아세아문제연구소 선임연구원으로 일하며 육군사관학교, 숙명여자대학교에서 강의하다 '중앙일보' 외교전문 기자로 6년 동안 세계 뉴스의 현장을 누볐다. 동원대학 교양과정부 조교수를 거쳐 현재 동덕여자대학교 교양교직학부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생생한 분쟁의 현장을 기록한 [벼랑에 선 아이들-헝가리에서 알바니아까지 그 급변의 현장에서](1991), [발칸분쟁사-유고슬라비아 내전의 기원](1997), [유럽통합과 신유럽안보질서](공저, 1998) 2001년 미국의 탄저균 테러를 미리 예측한 과학 스릴러 [소설 테러 탄저병](전2권, 2001)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도시 탐험
물의 도시에 뛰어들다
다리를 건너, 섬을 넘어
부다 힐 클라이밍
페스트 트레킹
뮤즈를 찾아서
에필로그: 탐험 후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