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이트와 종교

권수영 | 살림 출판사 | 2011년 11월 1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종교에 관한 프로이트의 이론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보는 책. 인간이 신의 존재를 믿게 된 과정을 추적했던 프로이트를 논의의 중심으로 끌어들이고 있다. 기독교 신학자인 저자는 종교인들에게 프로이트가 여전히 유효하며, 그를 통해 신앙이 건강해질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려 하였다.

이 책은 프로이트가 기성 종교의 내용에 관심이 있거나 비판하려 했던 것이 아니라 '종교인들이 어떻게 신의 존재를 믿게 되었는가' 라는 과정을 설명하려 했던 것이라는 점을 밝히고 있다. 프로이트가 종교의 존재유무를 놓고 투쟁하려 했던 것이 아니라, 신경증 환자와 종교인이 가진 강박증적인 증세를 타도하려 했음을 강조한다.

저자소개

권수영

현재 연세대학교 신과대학 목회신학 교수.
연세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하고, 미국의 보스턴대학교(목회상담학)와 하버드대학교(기독교와 문화)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후, 버클리연합신학대학원(GRADUATE THEOLOGICAL UNION)에서 종교와 심리학 분야에서 박사학위를 받음.
“CODEPENDENCE AND INTERDEPENDENCE”, “MENTAL GOD-REPRESENTATION RECONSIDERED: PROBING COLLECTIVE REPRESENTATION OF CULTURAL SYMBOL” 등 미국 및 유럽 저명학술지에 다수의 학술논문 게재.

목차소개

프로이트가 신학과에 온 까닭은?
프로이트, 하느님을 죽이다? 사실은?
프로이트가 진짜 죽인 것은?
프로이트가 남긴 신학적 유산: 두 얼굴의 하느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