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르본 대학

서정복 | 살림 출판사 | 2011년 11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오늘날까지도 대학의 문제는 대학자체의 문제뿐만 아니라 국가적·사회적인 문제로 제기되고 있다. 이 책은 세계적으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파리-소르본 대학을 모델로 대학의 역사와 문화에 나타난 갖가지 문제점들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이 책은 파리-소르본의 기원, 학생들의 생활상, 도서관과 연구여건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대학의 자율권 수호, 학생들의 불만, 캠퍼스의 부정과 비리, 대학의 개혁에 대한 사례와 수난극복을 알고자 하는 대학인과 일반 교양인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서정복

현 충남대학교 사학과 교수.프랑스 Universit de Lille III에서 프랑스 사학전공. 「베르트랑 바래르: 그의 정치와 사회사상을 중심으로」로 박사학위 받음.
한국프랑스사학 회장, 한국서양사학회 감사 역임.
현 한국서양문화사학 회장, 역사학회 감사.
저서로는 『프랑스 근대사연구』 『프랑스혁명과 베르트랑 바래르』 『살롱문화』 『전환의 시대 대학은 무엇인가』(공저) 『부르봉왕조시대의 프랑스사』(역저) 『프랑스인의 아메리카회상』 『프랑스혁명과 교육개혁』(역서) 등.
논문으로는 「나폴레옹시대의 교육실태와 제국대학」「프랑스 살롱의 기원과 문화적 역할」 등 다수.

목차소개

파리와 파리 대학
대학의 체제 갖추기와 자율권 확보
캠퍼스의 일정, 학위취득 및 진로
학생들의 갈등과 의식의 변화
도서관의 건립과 연구여건
새로운 변화의 시도
프랑스 혁명과 파리 대학의 종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