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상 정도전

민병덕 | 살림 어린이 | 2016년 02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500원

전자책 정가 6,600원

판매가 6,600원

도서소개

『재상 정도전』의 정도전은 단순한 천재가 아니라 나라를 걱정하고, 백성을 사랑하고 위하는 한 명의 ‘사람’이다. 그는 외할머니가 노비였다는 이유로 어렸을 때부터 서러움을 받았고, 대신이 된 후에는 자신의 뜻을 이루기 위해 다른 권력가들과 맞서 싸워야 했다. 세상에 순응하지 않고 결국 조선을 세우는 정도전의 일생은 조그마한 장애물에도 좌절하기 쉬운 어린이들에게 큰 용기를 준다. 또 정도전이 어떤 생각으로 새 나라를 세우겠다는 목표를 세우게 되었는지 읽어보면서 자신의 삶에도 목표를 세우게 되는 동기를 제공해 줄 것이다. 정도전이라는 한 사람의 일생을 들으면서 어린이들도 자신의 꿈을 설계하길 바란다.

저자소개

저자 민병덕은 중앙대 사학과를 졸업했고, 1988년부터 경기 용동중학교에서 근무하며 현재 교감으로 재직 중이다. 1990년부터 한국사 관련 책을 기획하고 있으며, 역사 소설가 이재운 씨와 함께 한국사 자료 정리 구축 작업을 하고 있다. MBC와 EBS 등에 출연, 역사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지은 책으로 『옛날에도 일요일이 있었나요?』『옛날에도 변호사가 있었나요?』『옛날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나요? 1·2』『역사를 바꾼 인물 33인(한국편)』『역사를 바꾼 인물 33인(세계편)』『세상을 깜짝 놀라게 한 오천 년 우리 부자』『우리나라를 빛낸 역사 인물 20인』『어린이 역사 인물 백과』『깨어나라, 고구려』『광개토 대왕』『거상 김만덕』『LTE 한국사』 등이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십육 년 만의 화해
도담삼봉이 어디인가요?
서러웠던 어린 시절
정도전은 어떻게 공부를 잘하게 되었나요?
다시 찾은 고려
원나라는 무엇을 통해 우리나라에 간섭했나요?
성균관에 입학하다
성균관은 어떤 곳인가요?
백성의 어려움을 깨닫다
정도전도 어려웠던 시절이 있었다고요?
마음을 확인한 두 사람
정도전과 이성계는 어떤 사이였나요?
군사를 돌리다
과전법은 무엇인가요?
새로운 나라를 세우다
『조선경국전』이 무엇인가요?
요동 정벌의 꿈
요동 정벌 운동은 무엇인가요?
송현방에서 사라진 꿈이여
이방원의 전략가 하륜은 누구인가요?
연표 재상 정도전이 살았던 시대를 알아보아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