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17 전쟁편

이어령, 김창회 | 살림 출판사 | 2015년 08월 1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7,800원

판매가 7,800원

도서소개

융합형 인재를 창조하는 생각 넘나들기 프로젝트에 뛰어들어라!
놀라운 통섭의 세계로 초대하는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제17권 《전쟁편》. 시대의 스승이자 멘토인 이어령과 함께하는 창의적 사고력을 길러 주는 교과서 넘나들기 프로젝트로 아이들을 초대하는 스팀(STEAM) 만화다. 흥미진진한 융합과 통섭의 세계를 종횡무진 넘나들도록 이끌고 있다.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그리고 예체능 등 초등학교 중학교 교과서의 경계를 신명나게 넘나들면서 융합과 통섭에 관한 살아 있는 아이디어를 풍부하게 전달한다.

제17권에서는 '전쟁'에 대해 배워나갈 수 있다. 고대부터 현대까지 인류 역사와 함께하면서 세계를 뒤흔든 굵직굵직한 전쟁의 모습을 살펴본다. 인류가 평화를 위해서든 약탈을 위해서든 되풀이되는 전쟁이라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지 못하고 반복하는 이유 등을 알아나갈 수 있다. 전쟁을 공부함으로써 과거를 반성하고 현재를 바로잡아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기 위해 해야 할 일을 깨닫게 해준다. 전쟁을 다시 일으키지 않고 평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도록 이끌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이어령
저자 이어령(콘텐츠크리에이터)은 문학평론가, 언론인, 소설가, 시인, 에세이스트, 전 문화부 장관 등 그를 규정하는 말은 수없이 많다. 20대에 「한국일보」의 논설위원이 되더니 88 서울 올림픽 개막식에는 ‘굴렁쇠 소년’ 퍼포먼스를 기획했고, 급변하는 시기마다 놀라운 저서들로 시대정신을 이야기하는 등 그가 걸어온 길은 화려하면서도 진중하다. 하지만 그는 자신을 다른 무엇이 아닌 ‘크리에이터’라고 말한다. 그리고 사회의 변화를 읽고 새 시대를 예고할 수 있는 힘이 바로 창조력, 상상력, 호기심에서부터 만들어진다고 이야기한다. 이런 그가 이번에는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시리즈로 청소년 독자들을 찾는다. 늘 창조적 상상력을 기르는 교육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던 그가 이 시리즈를 통해서 제시하는 키워드는 ‘넘나들기’이다. 디지털 기술과 아날로그 정서의 만남, 비빔밥을 예찬하며 말했던 다양한 재료들의 조화 등은 모두 이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는 넘나들기, 통섭, 컨버전스, 융합의 개념과 맞닿아 있다. 순환적인 사고, 양면적인 사고, 복합적인 사고를 아우르는 생각 넘나들기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새로운 시대의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저자: 김창회
저자 김창회는 인천세무고등학교에서 국어를 가르치고 있으며, 학교도서관 ‘책마루’를 운영하면서 책 읽는 학교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동안 쓴 책으로는『로마의 탄생과 포에니 전쟁』 『카이사르와 로마제국』 『로마 제국의 황제들』이 있고, 아이들이 쉽게 책에 다가갔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책의 글을 썼다.

목차소개

1장 전쟁은 지구의 비극
경제와 전쟁 전쟁이 국가경제를 일으켜 준다고?
2장 한니발의 포에니 전쟁
문학과 전쟁 문학은 평화를 이야기한다!
3장 중세를 종결시킨 십자군 전쟁
미술과 전쟁 야만의 무덤 위에 핀 작품들
4장 팍스 몽골리카를 꿈꾼 칭기즈칸의 정복전쟁
예술과 전쟁 자신의 신념을 담아 작품을 발표한 사람들
5장 자유와 평등의 프랑스 혁명
사회와 전쟁 평화를 실천하는 위대한 노력
6장 제국주의가 불러온 제1차 세계대전
미디어와 전쟁 미디어에 비춰진 것이 과연 진실일까?
7장 또다시 세계를 전쟁터로 만든 제2차 세계대전
사진과 전쟁 역사적 순간을 담은 사진들
8장 전쟁의 중심에 선 미국
자원과 전쟁 새로운 전쟁, 새로운 고민
9장 또 다른 전쟁의 위협, 테러
과학과 전쟁 과학은 우리에게 무엇을 주었나?
10장 전쟁과 평화
영화와 전쟁 스크린에서 만나는 전쟁
부록 융합형 인재를 위한 교과서 넘나들기 핵심 노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