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8 철학편

이어령, 이수석 | 살림 출판사 | 2015년 08월 1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7,800원

판매가 7,800원

도서소개

융합형 인재를 창조하는 생각 넘나들기 프로젝트에 뛰어들어라!
놀라운 통섭의 세계로 초대하는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제8권 《철학편》. 시대의 스승이자 멘토인 이어령과 함께하는 창의적 사고력을 길러 주는 교과서 넘나들기 프로젝트로 아이들을 초대하는 만화다. 흥미진진한 융합과 통섭의 세계를 종횡무진 넘나들도록 이끌고 있다. 특히 교과서의 경계를 신명나게 넘나들면서 융합과 통섭에 관한 살아 있는 아이디어를 풍부하게 전달한다.

제8권에서는 '철학'에 대해 배워나갈 수 있다. '나'는 물론, '세계'에 대해 고민하며 인류의 문명 발전과 더불어 성장해온 철학이 맡은 역할과 필요한 이유, 그리고 철학하는 방법 등을 알게 된다. 인류의 소중한 가치를 설파한 위대한 철학자들을 만나 그들의 유쾌한 삶의 지혜를 익혀 미래를 계획하고 준비하는 방법도 깨닫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이어령
콘텐츠크리에이터 이어령은 문학평론가, 언론인, 소설가, 시인, 에세이스트, 전 문화부 장관 등 그를 규정하는 말은 수없이 많다. 20대에 「한국일보」의 논설위원이 되더니 88 서울 올림픽 개막식에는 ‘굴렁쇠 소년’ 퍼포먼스를 기획했고, 급변하는 시기마다 놀라운 저서들로 시대정신을 이야기하는 등 그가 걸어온 길은 화려하면서도 진중하다. 하지만 그는 자신을 다른 무엇이 아닌 ‘크리에이터’라고 말한다. 그리고 사회의 변화를 읽고 새 시대를 예고할 수 있는 힘이 바로 창조력, 상상력, 호기심에서부터 만들어진다고 이야기한다. 이런 그가 이번에는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시리즈로 청소년 독자들을 찾는다. 늘 창조적 상상력을 기르는 교육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던 그가 이 시리즈를 통해서 제시하는 키워드는 ‘넘나들기’이다. 디지털 기술과 아날로그 정서의 만남, 비빔밥을 예찬하며 말했던 다양한 재료들의 조화 등은 모두 이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는 넘나들기, 통섭, 컨버전스, 융합의 개념과 맞닿아 있다. 순환적인 사고, 양면적인 사고, 복합적인 사고를 아우르는 생각 넘나들기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새로운 시대의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저자: 이수석
저자 이수석은 성균관대학교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고, 인천 동산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재미있는 철학수업 1, 2』 『논리와 생각 시리즈』 『교과서를 만든 철학자들』 『이야기 속에 숨어 있는 논리를 찾아라』 『한자 속에 숨어 있는 논술』 『재미있는 철학이야기』 『중학생을 위한 논술의 첫걸음』 『소셜 한자 네트워크』등을 썼다.

목차소개

1장 철학을 왜 배워야 할까?
문학과 철학 해님과 달님
2장 철학은 삶의 이야기
음악과 철학 백아가 거문고 줄을 끊다
3장 철학에서는 실천이 중요해!
과학과 철학 탈레스와 프리고진
4장 만약 언어가 없어진다면?
미술과 철학 벌거숭이 임금님
5장 오류와 거짓말에서 벗어나기
정치와 철학 가혹한 정치는 호랑이보다 더 사납다
6장 지식의 근원은 무엇인가?
역사와 철학 프랑스 혁명과 마리 앙투아네트
7장 앎의 형성 과정과 진리 인식의 방법
심리와 철학 여우와 신포도
8장 정신이 먼저일까, 물질이 먼저일까?
종교와 철학 진리 한 조각
9장 신은 존재하는가?
신화와 철학 신과 세상을 바라보는 세계관
10장 현대인에게 철학은 왜 필요할까?
경제와 철학 무항산무항심(無恒産無恒心)
부록 융합형 인재를 위한 교과서 넘나들기 핵심 노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