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 뺏기

박하령 | 살림 Friends | 2015년 03월 0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7,700원

판매가 7,700원

도서소개

쌍둥이 자매가 티격태격 겪어내는 청춘의 굴곡들!

제5회 살림 청소년 문학상 대상 수상작 『의자 뺏기』. 오랫동안 서로 떨어져 각자 다른 환경에서 자란 쌍둥이 자매 은오와 지오의 성장기로, 피해의식과 소심함에 사로잡힌 사춘기 소녀의 감성과 심리를 유쾌함을 잃지 않으면서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청소년들의 각박한 일상과 그들의 익사이팅한 로망을 적절하게 버무렸다는 점에서 색다른 매력을 자랑한다.

이 작품은 청소년들에게 ‘자신’에게만 고정되어 있던 시선을 ‘내 주변과 사회’로 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경쟁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남의 것을 빼앗자는 살벌한 뺏기가 아닌 자생력을 가지고 자기 의지로 몸소 몸을 움직여 자기 몫을 잘 건사하자는 의미의 ‘건강한 의자 뺏기’를 제안한다.

혼한 아빠가 새 가정을 꾸리고, 엄마가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나면서 몇 년 만에 한 집에 살게 된 쌍둥이 자매 은오와 지오는 함께 지내면서 서로가 너무도 다름을 절실히 깨닫는다. 우등생인 지오에 반해 공부가 적성에 맞지 않아 미용학원과 밴드를 기웃거리던 은오는 밴드의 리더를 두고 지오와 사랑의 경쟁자가 되는가 하면, 어려워진 집안 형편상 한 명만 대학 진학이 가능한 상황을 맞으며 더욱 치열한 격돌을 벌이게 된다. 과연 은오는 양보하고 손해 보는 생활을 끊어 내고 자기 몫의 의자를 차지할 수 있을까?

저자소개

박하령

서울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사회학을 전공했다. 글을 다루는 일을 업으로 삼다가, 이 땅의 오늘을 사는 아이와 청소년들에게 위로가 되고 싶어 본격적으로 그들의 이야기를 쓰기 시작했다. 2010년 「난 삐뚤어질 테다!」가 ‘KBS 미니시리즈 공모전’에 당선되었고, 장편소설 『의자 뺏기』로 제5회 살림청소년문학상 대상을 수상했다. 새로운 악마 캐릭터를 통해 선택의 의미에 대해 질문하는 『반드시 다시 돌아온다』로 제10회 비룡소 블루픽션상을 수상했으며, 장애인 부모와 비장애인 자녀의 남다른 가족 이야기를 다룬 『발버둥치다』는 ‘2020 서울시 올해의 한 책’에 선정되는 등 여러 기관의 추천을 받았다. 장편소설 『기필코 서바이벌!』 『1인분의 사랑』이 있으며 그밖에 『소녀를 위한 페미니즘』(공저) 『세븐 블라인드』(공저)가 있다. 작가는 앞으로도 재미와 의미가 잘 어우러진 양명한 청소년소설을 쓰기 위해 계속 고민 중이다.

목차소개

아니다. 그렇지 않다!
암 오케이
엉킨 매듭을 푸는 방법
For the Peace of all mankind
의자 뺏기
My turn!
바닥을 치고 올라서는 법
나도 때로는 주목받고 싶다
내 마음의 닻
작가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