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재산 고백2_돈과 세상살이

혼다 세이로쿠 | 북아띠 | 2020년 07월 2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원

판매가 1,000원

도서소개

전설의 억만장자가 밝히는 재산과 돈에 관한 책으로 그의 성공에 대한 관점은 소박하지만 특별한 점이 있다. 돈을 버는 것은 계획이 아니라 노력이며 예산이 아니라 결과라는 것을 몸으로 보여주었던 사람이다. 직업을 즐거움으로 바꾸는 것이 인생 최대 행복이라는 그의 마음가짐을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저자소개

혼다 세이로쿠 1866년 사이타마현埼玉縣 쇼부쵸(菖蒲町 당시는 가와하라이무라河原井村) 태생으로 고학 끝에 1884년에 도쿄산림학교(이후의 도쿄농과대학 현재의 도쿄대농학부)에 입학했다. 한 번 낙제하기는 했지만 열심히 공부해서 수석으로 졸업했다. 그 후 사비로 독일 유학을 떠나 뮌헨대학에서 국가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다. 1892년 도쿄농과대학의 조교수가 되면서 ‘4분의 1 공제 저축’과 1일 1페이지의 원고 집필을 시작했다. 1900년에 교수가 된 이후에는 연구 생활을 하는 짬짬이 식림植林과 조원造園 산업진흥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는 동시에 자기만의 축재蓄財 투자법과 생활 철학을 실천하며 막대한 재산을 모은다. 1927년 정년 퇴직을 계기로 전 재산을 익명으로 기부한다. 이후 ‘인생 즉 노력 노력 즉 행복’이라는 신조 하에 일과 학문을 병행하는 간소한 생활을 계속하며 370권 남짓의 저서를 남겼다.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3. 어려운 재산 처분법
재산 축적에 대한 의혹
자손의 행복과 재산
숨은 야스다옹翁의 큰 뜻
자아와 재산가의 비애
두 그릇의 텐동은 맛있게 먹을 수 없다
일신된 새로운 인생관
4. 돈과 세상살이
둘 중 하나의 길
생활의 악순환에 빠지지 마라
돈에 대한 계율 - 빌려주지 마라, 빌리지 마라
매도 먼저 맞는 게 낫다
돈벌이와 호색 근성
편협을 경계해라
기부금을 쉽게 내는 방법
4분의 1 봉사와 사회적 재산세
현실과 유리遊離되어서는 안 된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