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역사 결정적 비밀 2-4-귀퉁이의 역사자료

장영진 | 북아띠 | 2020년 06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원

판매가 1,000원

도서소개

책속의 역사 비밀이나 에피소드들은 특정 역사 연구자들에게 결코 낯설지 않은 것들이다. 예를 들면 히틀러의 나치가 600만여 명의 유태인을 죽였을 뿐 아니라 많은 어린이들을 포함한 십여 만 명의 독일 게르만 족을 학살했고 일본의 진주만 습격정보가 이미 당시 미국 대통령 루즈벨트에 의해 알려졌을 가능성이 있었다는 것 한국전쟁 중 다수의 미국비행기가 소련공군에 의해 격파되었다는 것 등등이다. 그밖에도 이 책에서는 우리에게 역사의 재미있는 지식들을 알려주고 있다. 예를 들면 월시인류화석 1470호인 일본국명과 국기의 유래 화산우표가 현재의 파나마 운하를 만들었다는 사실 흑인과 유태인의 수수께끼 등이다. 일반 독자들은 이런 역사적 사실에 대해 그다지 아는 바가 없다. 그러나 우리가 알고 있는 익숙한 이야기는 모두 이런 작은 일들이 포함된 큰일이다. 이 책은 저자가 30여 년 동안 역사를 연구해온 수완과 10여 년 동안의 노력으로 수많은 세계역사의 세부 사정이나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비밀 일화들을 하나하나 모아 책으로 엮었다. 또한 통속적이고 유창한 언어와 진귀하고도 또렷한 내용들은 생생한 묘사를 더해준다. 이 책은 매우 흥미롭고 유익하며 충분히 읽어볼만한 가치가 있다.

저자소개

장영진 장영진 작가는 30여 년 동안 역사를 연구해온 수완과 10여 년 동안의 노력으로 수많은 세계역사의 세부 사정이나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비밀 일화들을 하나하나 모아 이 책을 엮었다. 또한 통속적이고 유창한 언어와 진귀하고도 또렷한 내용들은 생생한 묘사를 더해준다. 작가는 계속해서 세계 역사에 관한 사항을 연구하고 있다.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서문
5장 귀퉁이의 역사자료
1. 죄악으로 가득한 노예무역
2. 스파르타의 특별한 군사훈련
3. 일본의 무사도와 할복의식
4. 미국 역사에 영향을 준 한 편의 소설
5. 중국 땅에서 일어난 러일전쟁
6. 괴로운 미국대통령 선거
7. 미국대통령 취임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
8. 두 번만 연임할 수 있는 미국 대통령제도
9. 미국대통령의 테쿰세의 저주
10. 각 국의 지도자 연봉은 얼마인가
11. 국가 지도자의 병세는 국가 기밀
12. 국가 지도자는 어떻게 경호할까?
13. 크레믈린 궁과 백악관 경호에 관한 에피소드
14. 각국 원수의 전용차
15. 각국 원수의 전용기
16. 핵미사일 버튼의 비밀
17. V를 알린 2차 세계대전
18. OK의 유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