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된 죽음

장 자크 피슈테르 | 문학동네 | 2020년 08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500원

전자책 정가 6,700원

판매가 6,700원

도서소개

프랑스 최고 문학상 공쿠르 상이 발표되는 날,
30년간 멈춰 있던 지옥의 수레바퀴가 돌아가기 시작한다!
완벽한 처녀작, 비블리오 미스터리의 최고봉,
그 전설의 작품을 만난다!

저자소개

장 자크 피슈테르Jean-Jacques Fiechter
역사학자이자 소설가. 1927년 스위스 로잔에서 태어났다. 이집트에서 유년기를 보내고, 스위스로 돌아와 훗날 교편을 잡게 될 로잔 대학에서 문학을 전공하고 같은 대학에서 역사학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주요 연구 분야는 프랑스 혁명시대와 프랑스 제1제정 시대로, 그는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존재다.
그러나 피슈테르의 이름을 가장 대중적으로 널리 알린 것은 그가 선보인 한 편의 놀라운 미스터리 소설 『편집된 죽음』이다. 출판과 역사, 문학에 대한 그의 해박한 지식이 녹아든 이 처녀작으로 그해 공쿠르 상 후보에 올랐고, 에드거 상에 필적하는 프랑스 장르문학상인 그랑프리 드 라 리테라튀르 폴리시에 상을 수상했다. 유수 프랑스 언론과 평단은 66세의 노학자가 쓴 이 놀라운 데뷔작에 한결같은 찬사를 보냈다.
프랑스어로 ‘별쇄본’을 뜻하는 제목의 이 작품은 의심할 바 없이 현대 프랑스어권 미스터리 소설에서 가장 치밀하고 악마적인 작품이다. 이 소설은 베르나르 라프 감독에 의해 영화화되어 전세계에 상영되었다.
주요 저서로는 『드레퓌스 사건에서 세계 대전까지의 프랑스 사회주의』 『혁명의 비망록』 등 10여 권의 역사서가 있으며, 그외에도 미스터리 소설 『태양의 가면』을 발표했다. 현재 피슈테르는 보 지방의 프레베랑주에 살고 있다.

옮긴이 최경란
연세대학교 불문학과를 졸업한 뒤 파리 10대학에서 언어학 석사를 수료하고 동대학 언어학 박사과정을 졸업했다. 양귀자의 『유황불』, 최수철의 『시선고』, 김영하의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 등을 프랑스어로 옮겼으며, 『태양의 가면』 『신이 된 남자』 『베즈 무아』 『그리스 문명의 탄생』 『유쾌한 철학자들』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목차소개

-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