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니까 고개 들어

서준호 | 테크빌교육 | 2019년 11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아이와 선생님, 부모가
함께 읽는 다독다독 심리 에세이


교사이자 심리치료사인 서준호의 본격 심리 에세이. 책에서 저자는 그가 가장 많이 만나고 많이 고민하는 아이들, 교사, 부모의 지치고 힘든 마음을 알아주고, 다독여주고, 치료해준다. 그 과정에서 역할극과 심리극, 심리검사는 인간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데 탁월한 도구로 활용된다.
나아가 저자는 아이를 돌보면서, 또 일에 지치고 사람에 휘둘리는 많은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면서 깨달은 삶의 이치와 사람과 사람이 함께하기에 가능한 삶의 감동을 이야기한다. 그러하기에 살다 보면 생길 수 있는, 고개 숙이고 싶고 도망가고 싶은 순간에 고개를 들자고 한다. ‘나는 최선을 다했고 내게 힘이 되는 사람이 많으니, 절대로 내가 나 스스로를 비난하지 말자.’고 격려한다.

저자소개

지은이 서준호
초등학교 교사이자 심리극과 가족 세우기 치료사, 놀이 전문가, LCSI 종합성격 검사 전문가이다.
좋은 교육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자는 비전으로 설립된 ‘사람과교육연구소’에서 마음연구소 소장으로서 교사들을 다독이고 격려하는 성장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서준호 선생님의 토닥토닥』, 『서준호 선생님의 마음 흔들기』, 『서준호 선생님의 학교 흔들기』, 『6학년 담임해도 괜찮아』, 『서준호 선생님의 교실놀이 백과239』, 『서준호 선생님의 강당운동장놀이 189』 등이 있다.

그린이 이올림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림책 작가이다. 호서대학교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하고 브라이턴대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 석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그라폴리오에서 일상 속 감사를 주제로 ‘감사를 그리다’를 연재하고 있으며, 서울의료원 컬러링 도안 작업, 『My Sweet Memories of Hawaii』 삽화, 앨범커버 아트 작업 등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큰 토끼 작은 토끼』가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_ 원치 않게 누군가에 상처받은 것처럼

Part 1. 위로가 필요할 때

딸을 위한 그림자극 / 서로가 토닥토닥 / 안아주다 / 묘하게 꼬인 날 / 위로와 격려 / 티슈 한 장 / 달달 떨리는 손 / 나의 작은 상자 / 의심하지 마세요 / 다섯째 딸 / 당신 잘못이 아닙니다 / 존중 / 덜어내기 / 오그라들지 않도록 / 잠깐만 자고 생각하자 / 내면아이와 춤을 / 잠시 쉬어 가도 괜찮아 / 그러니까 고개 들어 / 내면의 힘

Part 2. 따로 또 함께

함께 성장은, 아내부터 / 그날 전화 못 받아서 죄송했어요 / 사라진 담배 연기 / 부러진 기타 / 하지 마! / 친구야, 미안해 / 사과 주고받기 / 지적질 / 완벽한 짝 / 당황하지 않고 질문하기 / 교무부장의 비애 / 그걸 찾아냈다니 기쁘구나 / 좋은 사람에겐 더 좋은 것을 / 위로 / ‘스타와 팬’ 놀이 / 인디힐링캠프

Part 3. 성장이란 것

아들의 파닥거림 / 사교성 2% / 스툴과 타이머 / 불안감 / 무게감 / 질투심 / 민원전화 두 통 / 깨어 있기 / 담배 / 두려움 / 돌아온 빼빼로 / 눈치가 보여요 / 무서운 사람이 되고 싶어요! / 변화는 어떻게 올까 / 온라인과 오프라인 / 레이 / 상대방의 눈으로

Part 4. 행복의 지도

나를 위한 선물 / 제가 이상한가요? / 아내의 쿠키 / 몸살감기 / 딸기잼과 토스트 / 아빤, 너희에게 즐거움을 나눠줄 거야 / 허리 통증이 준 선물 / 감사의 마음 / 내 귀에게 준 선물 / 세끼를 챙기자 / 멍 때리기 / 이민 / 노력 / 내가 나에게 / -와 + / 정기 검진

에필로그_ 만나지 못한 A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