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허쌤의 공책레시피

허승환 글/허예은 그림 | 테크빌교육 | 2019년 07월 3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700원

판매가 7,700원

도서소개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공책 필기 비법’

『어린이를 위한 허쌤의 공책레시피』는 기존의 공책정리법을 검토하고 뇌기반학습과 자기주도학습 등을 연계하여 최선의 공책정리법을 연구해왔던 허승환의 저서입니다. 학부모와 선생님들을 위한 코칭 도서인 《공부가 좋아지는 허쌤의 공책레시피》의 내용을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재구성했습니다. 공부는 왜 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공부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공책달인이 될 수 있도록 단계별로 나눠 제시해줍니다. 왕초보 단계인 1단계에서는 검은색 연필이나 펜으로만 글씨를 쓰고 교과서를 그대로 베끼도록 합니다. 2단계, 3단계에서는 색 펜을 활용하여 핵심단어와 핵심문장을 표시함으로써 구조화된 필기를 할 수 있다고 안내합니다. 표와 그림을 활용한 4단계, 스스로 복습할 수 있는 문제를 만드는 5단계, 자기만이 색깔이 담긴 공책을 만드는 6단계까지 익히게 됩니다.

저자소개

저자 : 허승환

저자 허승환은 선생님들의 지식 멘토. 그는 초등학교 교사이며 교육자료 공유 사이트 예은이네picture.edumoa.com의 운영자입니다. 2000년 교육 부문 신지식인에 선정되었으며 전국 21개 교육연수원에서 자격 및 직무연수 강사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티처빌, 아이스크림 원격연수원의 인기 강사이고 현재 서울 난우초등학교에서 근무하며 아이들을 위한 보다 효과적인 수업 방법과 새로운 소통의 길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두근두근 운동장놀이》, 《두근두근 놀이수업》, 《수업 시작 5분을 잡아라》, 《토닥토닥 심성놀이》, 《공부가 좋아지는 허쌤의 공책레시피》 등이 있습니다.


그림 : 허예은

그린이 허예은은 만화가가 되기 위해 홈스쿨링을 하겠다고 선언함으로써 허승환 선생님이 《허쌤의 공책레시피》 시리즈를 만드는 데 결정적인 계기를 제공한 허승환 선생님의 따님입니다. 허승환 선
생님의 지도로 본서에 들어간 모든 그림을 그렸으며, 현재 고등학교 3학년 학생으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계속 노력중입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PART 1 공부를 왜 해야 할까요?

1장 ㆍ 공부를 왜 해야 할까요?
2장 ㆍ 공부가 좋아지는 공부 퀴즈 5

PART 2 공책을 만나기 전 알아둬야 할 몇 가지

3장 ㆍ 공책 쓴다고 공부 잘하는 거 맞아요?
4장 ㆍ 똑기질끄나로 수업태도를 바꿔요
5장 ㆍ 교과서로만 공부했어요

PART 3 공책 필기, 본격적으로 시작!

6장 ㆍ 6단계로 성장하는 공책 달인 도전!
7장 ㆍ 3개의 방을 가진 칸칸칸 공책 코넬노트
8장 ㆍ 오른쪽 뇌를 제대로 활용하는 씽킹맵
9장 ㆍ 두뇌가 원하는 최고의 필기법 ‘마인드맵’ 공책
10장 ㆍ 실수가 실력이 되는 오답공책
11장 ㆍ 333공부습관과 반드시 이루는 목표 만들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