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유리한 판을 만들라

홍선표 | 시크릿하우스 | 2020년 02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탁월한 기업가, 위대한 리더, 성공한 사람은 어떻게 경쟁에서 승리했을까? 불리한 환경에서 시작했지만, 누구보다 뛰어난 성과를 이뤄낸 사람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만 가지 발차기를 할 줄 아는 사람은 두렵지 않다. 내가 두려운 건 한 가지 발차기를 만 번 연습한 사람이다.” 액션 배우로 한 시대를 주름잡았던 이소룡의 말이다. 그의 말을 지금의 비즈니스와 커리어, 자기계발의 관점으로 보면 ‘남이 만든 판에서, 남과 똑같은 방식으로 혹은 남보다 조금 더 잘해서는 결코 이길 수 없다’고 풀 수 있다. 남들이 다 하는 여러 발차기를 이것 조금, 저것 조금 해봐야 결코 고수가 될 수 없다. 자신에게 유리하도록 최적화한 판에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이기려 하는 자만이 결국 승리를 거머쥘 수 있다.
《내게 유리한 판을 만들라》를 쓴 저자 홍선표는 기자로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궁금증이 생겼다. ‘비슷한 조건인데 왜 누구는 계속 앞으로 치고 나가고, 왜 다른 누구는 넘어진 뒤 다시 일어나지 못하는 걸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그리고 다양한 분야와 사례를 통해 고수들의 공통점을 발견했다. 고수들은 이 사실을 아주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순응하며 따르는 게임의 규칙은 이미 낡아버린 지 오래됐으며, 게임의 규칙을 따르지 않는 자만이 이길 수 있다는 진리를 말이다. 그들은 결코 게임의 규칙을 따르지 않았고, 절대 주도권을 놓지 않았다.

저자소개

홍선표
글 쓰는 직업 덕분에 많은 사람을 만나고, 다양한 삶을 접하고 있다. 사람의 힘을 믿으며,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한 투자가 가장 위대한 투자라고 확신한다. 앞서가는 창업가와 리더들을 만나면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비결이 궁금했다. 그들을 성공으로 이끈 공통된 원칙을 찾아낸다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질문에 대한 나름의 답을 찾으려 도전했고, 이 책은 그런 노력의 결과물이다.
신문, 유튜브, 팟캐스트, 브런치를 통해 경제와 경영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은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IT·스타트업 전문 매체 <아웃스탠딩>에서 경영의 모범 사례를 담은 ‘베스트 프랙티스’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다. 팟캐스트 <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경영>은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2018년 상반기 TOP 10’ 채널로 선정됐으며, 유튜브 <홍선표의 고급지식>은 1만여 명의 구독자가 눈과 귀를 집중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는 데 과학과 공학, IT기술에 대한 지식을 갖추는 것이 꼭 필요하다는 생각에 KAIST(한국과학기술원) 문술미래전략대학원에서 공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한국경제신문>에서 일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 《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상식》, 《리치 파머》(공저)가 있다.

▶ 유튜브 <홍선표의 고급지식> https://www.youtube.com/channel/UCfT11wRhauTzRxi1FK4GhMg
▶ 브런치 <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경영> https://brunch.co.kr/@rickeygo
▶ 팟캐스트 <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경영>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554
▶ 뉴스레터 <홍선표의 홍자병법>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48278
▶ 이메일 rickeygo@naver.com

목차소개

차례

시작하며 | 고수라면 누구나 안다, 이기는 싸움의 비밀을

1장. 경쟁의 원칙을 깨라 _차별력
원칙과 변칙을 조화롭게 활용하라
내가 만든 판으로 경쟁자를 끌어들여라
기존 법칙을 당연하게 받아들이지 말라
약점을 뒤집으면 강점이 된다
높은 퀄리티로 차별화하라
넘어졌다면 더 높이 뛰어올라야 한다

2장. 지금 빠르고 날렵한가 _민첩함
쪼개면 강해진다
이익을 내는 조직의 습관
누가 그들을 일하게 만들었나?
일을 왜 하는지 아는 사람이 일을 잘한다
문제의 원인은 내부에 있다

3장. 정보는 모든 일의 시작이다 _데이터
주도권을 잡는 비밀
리더는 누구보다 최신 기술에 밝아야 한다
같은 정보도 창의적으로 쓰면 다르다
최신 정보의 길목을 장악하라
데이터를 측정하라
세상을 설득하는 강력한 방법

4장. 고민하지 말고 결단하라 _판단력
게임의 법칙을 따르지 않는 자가 승리한다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하는 것
위기를 벗어나는 과감함의 힘
누가 하든 올바른 판단이 중요하다
위험 요소는 커지기 전에 없애라
의사결정은 꼼꼼하게 하라

마치며 | 위대한 역전극의 주인공은 당신이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