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상담화

마르틴 루터 | CH북스 | 2020년 08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2,000원

전자책 정가 16,500원

판매가 16,500원

도서소개

루터의 자유롭고도 열정적인 정신과 인격을 보여주는 책

마르틴 루터의 『탁상담화』는 1566년 처음으로 출판되었으나, 가톨릭교회의 분노를 사서 교황 그레고리우스 13세의 명령으로 모두 소각되었다. 이후 이 책은 모두 사라진 것으로 생각되었지만 1626년 기적적으로 발견되어 영국으로 보내졌고, 우여곡절 끝에 1646년 영어 번역본이 출판되었다. 이 역서는 그 책을 국내 처음으로 완역한 것이다.

위대한 종교개혁자의 재능과 성향과 태도를 『탁상담화』만큼 여실히 보여주는 책은 없다. 『탁상담화』는 루터의 말을 그의 친구들과 제자들, 특히 개혁자의 말년까지 오랜 시간을 동고동락한 안토니 라우터바흐와 요한 아우리파버가 취합한 책이다. 기록자들은 루터가 친구를 편하게 만나거나, 산책을 하거나, 목회의 일을 수행하거나, 식사를 하면서 대화하거나 강론한 내용을 남김없이 그들의 노트에 기록했다.

『탁상담화』는 4백년을 지나오는 동안 독일 개신교도들에게 성경에 버금가는 지위를 누렸다. 수수한 문체에 담긴 다양한 내용들은 종교개혁 1세대들이 중요하게 여겼던 진리들을 후대의 모든 사람들에게 전하여 깨닫게 하는데 아주 요긴한 역할을 했다. 독자들은 이 책을 읽으면서 그의 시대뿐 아니라 우리 시대에도 꼭 필요한, 바르고 깊고 풍성한 진리를 많이 발견할 것이다.

저자소개

마르틴 루터
독일의 아이슬레벤에서 태어난 마르틴 루터는 종교개혁의 문을 연 신학자로 유명하다. 그는 아버지의 권유에 따라 법률 공부를 시작했다. 그러나 슈토테르하임에서 벼락을 만난 사건을 계기로 수도사가 되기로 서원하고, 아우구스티누스 수도회에 입회하여 1507년 사제로 서품받는다. 촉망받는 신학자였던 그는 1517년 10월 31일 로마교회의 개혁을 촉구하는 『95개 조항』을 비텐베르크 대학교 부속 예배당 정문에 게시하여 교황의 권위에 도전함으로써 로마교회와 완전히 결별했다.
위대한 개혁자 루터는 자신의 신념을 ‘오직 믿음(Sola Fide)’, ‘오직 은혜(Sola Gratia)’, ‘오직 성경(Sola Scriptura)’으로 분명하게 표명했다. 그는 신약성경을 독일어로 번역함으로써 성경의 대중화를 이끌고, 표준 독일어 형성에 이바지했다. 그리고 활발한 저술활동으로 교육, 문화, 사회복지, 법, 정치를 아우르는 종교개혁의 이론적 토대와 방향을 제시했다.
루터는 수많은 책을 집필했는데, 그중 ‘루터의 종교개혁 3대 논문’이라 불리는 『그리스도인의 자유』, 『교회의 바벨론 포로』, 『독일 민족에게 호소함』이 그의 종교개혁적 성향을 잘 드러낸 서술로 꼽힌다.

목차소개

서론
요한 아우리파버 박사의 서문
머리말

하나님의 말씀에 관하여
하나님께서 하신 일들에 관하여
세상의 본질에 관하여
우상숭배에 관하여
예수 그리스도에 관하여
성령에 관하여
죄에 관하여
자유의지에 관하여
요리문답에 관하여
율법과 복음에 관하여
의롭다 함(칭의)에 관하여
기도에 관하여
세례에 관하여
성찬에 관하여
교회에 관하여
출교에 관하여
설교자와 설교에 관하여
적그리스도에 관하여
연옥에 관하여
공의회들에 관하여
교부들에 관하여
족장과 선지자들에 관하여
그리스도의 사도들에 관하여
천사들에 관하여
마귀와 그의 일에 관하여
시험과 환난에 관하여
루터의 대적들에 관하여
범죄에 관하여
그리스도인의 삶에 관하여
결혼과 독신에 관하여
제후들과 권력자들에 관하여
불화에 관하여
질병과 그 원인에 관하여
죽음에 관하여
부활에 관하여
알레고리에 관하여
성직록에 관하여
정당방위에 관하여
법률가에 관하여
대학교와 학예(學藝) 등에 관하여
천문학과 점성술에 관하여
지식인들에 관하여
유대인들에 관하여
터키인들에 관하여
나라들과 도시들에 관하여
직업과 소명에 관하여
다양한 주제에 관하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