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살린 미래

아름다운가게,이승은 | 생각정원 | 2013년 02월 1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장사하는’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와 이승은이 썼다. 아름다운가게는 2002년 안국동 참여연대 앞마당에 좌판을 펼치고 벼룩시장을 열면서 국내에 재사용나눔가게를 처음 알린 이후 경제적 가치 창출보다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운영하여 2013년 2월 현재 국내 130개 매장을 개점하고, 2012년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해외 첫 매장을 여는 등 의미 있는 성공을 일궈냈다.

아름다운 가게는 이 책에서 전 세계적으로 지속가능한 내일을 고민하며 창의적인 도전으로 개인의 이익이 아닌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열정가들을 소개한다. 한편, 사회적 가치 창출의 필요성에 공감하여 자발적으로 참여한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온 아름다운가게 10년의 성공 비결도 공개한다. 시민과 사회의 신뢰를 얻어야 하는 시대적 과제를 안은 재계 관계자 및 복지 현안을 해결해야 하는 정부 관계자는 물론 지속가능한 삶을 고민하면서 희망보다 절망을 먼저 떠올리는 현대인에게 명명백백한 가능성을 제시한다.

저자소개

아름다운 가게
친환경, 나눔문화 확산을 추구하는 비영리공익재단이자 생활혁명가들의 주요 무대다. 소비 권하는 사회에서 ‘윤리적 소비’를 통한 삶의 근본적 변화를 고민하고, 사람과 자연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조용한 생활 혁명’을 긴 안목으로 전망한다. 재사용나눔가게의 운영 수익금과 기부금으로 국내외 어려운 이웃과 그들을 위해 일하는 사람 및 단체를 돕는다. 2002년 10월 서울 종로구 안국동에 1호 매장을 연 이래 2013년 2월 현재 전국 각지에 130호 매장까지 개점했으며, 2012년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해외 첫 매장을 열었다. 공정무역 카페 네 곳도 운영 중이다.
세상에 홀로 존재하는 것은 없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 수많은 공동체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다. 미래와 현재 그리고 과거가 긴밀하게 엮여 있다. 또한 존재하는 모든 것은 개별적인 의미를 지닌다. 아름다운가게는 존재하는 것들의 제자리를 찾아주는 일, 순환을 통해 생명을 연장하는 일, 관계라는 눈으로 세상을 인식하는 일,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세상을 바꾸는 일을 지향한다. 지은 책으로 《프리윌》이 있다.

이승은
20년간 책을 만들어온 출판시민. 2000년대 초반 ‘선유도공원’에 담긴 재활용 생태공원의 가치를 알리는 글을 쓰면서부터 환경활동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으며, 강화도 시골살이를 준비하던 중 아름다운가게를 만났다. 이 책에서 아름다운가게 설립 이후 오늘까지 함께해온 자원활동가들과 간사들, 그리고 공익적 가치를 위해 일하는 세계시민들의 육성을 담았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상상하라, 지속가능한 미래를!
추천사 기절할 만큼 재미있게, 도전! 박원순 서울시장 외

하나. 생활혁명선언
“시대는 일상의 영웅들을 부른다!” 정치가?환경운동가 앨 고어는 실천하는 개인만이 위태로운 지구를 살리고, 인간적 가치를 되살릴 수 있다고 일갈한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갈망하는 생활혁명가들의 실천 운동이 세계 곳곳에서 진행 중이다. 금융기관의 각종 거래에 ‘로빈 후드 세’를 부과해 전 세계 저소득층을 지원하자고 호소하는 워온원트, 노숙인의 자립을 돕는 고든 로딕과 존 버드, 할렘의 아이들에게 자존감과 내일에 대한 희망을 되찾아주는 세스 앤드류 교장…… ‘일상의 영웅’들을 만난다.

그물코 프로젝트 가장 생태적이고 상식적인 삶의 기술
뷰티풀펠로우 세상을 바꾸는 단단한 희망을 만드는 사람들
다시 찾은 미래 이 아이들의 꿈을 빼앗을 자격 있는 자 누구인가!
꿈꿀 권리 희망을 나누면 아주 특별한 기적이 펼쳐진다
유쾌한 반란 참여하고 행동하는 세계시민이 이로운 역사를 쓰는 방법
뷰티풀 파트너 1퍼센트와 99퍼센트의 아름다운 동행
가장 인간적인 삶 값진 행복을 고민하는 생활혁명가들의 자원활동 분투기

둘. 다른 희망의 탄생
프랑스의 지성 장 보드리야르는 말한다. “당신이 버리는 것이 무엇인지를 말해봐요. 그러면 나는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말해주겠습니다.” 한 개인을 알아보는 탁월한 방법 중 하나이자 시대를 읽는 예리한 통찰이라 하겠다. ‘착한’ 소비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높다. 과소비는 습관의 문제를 넘어 생존의 문제로 직결될 만큼 심각한 사회문제로 부상한 지 오래다. 이제 재활용?재사용, 공정무역 등 나눔과 순환 운동으로 우리가 살아갈 세상,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행복한 미래를 되살려야 한다.

나눔 혁명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생명의 되살림
수상한 고물상 재사용·재활용은 어떻게 세상을 행복하게 만들까?
에코파티메아리 Ecology+Party+Mearry=지속가능의 미학
공情무역 이토록 명명백백한 동반 성장
꿈꾸는 헌책방 책과 마음으로 이어가는 나눔과 순환
다른 행복의 기술 삶과 앎이 활짝 열리는 나눔장터 이야기
나눔 감수성 미래세대에게 반드시 물려줘야 할 찬란한 유산

에필로그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