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안녕한가요?

백두리 | 생각정원 | 2017년 08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무겁게만 느껴지는 생활과 인간관계에서 겪게 되는 갈등과 외로움에 지쳐가는 '나'. 불안하고 힘겨운 이 삶을 미소로 버티고는 있지만, 어느 순간 주저앉아 버릴 것만 같다. 이런 우리에게 백두리 작가가 추천하는 그림과 책, 그리고 지금의 나를 가장 솔직하고 가장 따뜻하게 위로하는 백두리 작가의 그림과 글, <나는 안녕한가요?>.

저자는 그림과 책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을 벗어나, 그 작품들의 속마음을 꿰뚫어 자신만의 그림과 글을 통해 '여기, 오늘'을 살아가는 '나'를 위로하고 응원한다. 저자가 내미는 따듯한 손을 잡는 순간, 우리는 자신의 연약함과 두려움, 외로움과 슬픔, 미처 깨닫지 못한 행복의 진짜 모습 등을 마주하게 되며, 나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공감하고 격려하는 그들을 만나게 된다.

나약함은 유별난 게 아니라고 말해주는 <인간 실격>의 요조, 스스로에게 기대는 법을 들려주는 데미안, 마음을 달래주는 음악을 아름다운 그림으로 선물하는 미칼로유스 츄를료니스, 쓰디쓴 고독의 압생트를 함께 마셔주는 에드가 드가…. 가만히 나를 토닥이는 그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마음 편히 위로받을 수 있다.

저자소개

그리는 게 좋아서 어디든 그림으로 채워 넣던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여백을 찾아다니며 책의 면지에 이르러 그림을 가득 그려 넣고 있으면 책을 더럽히지 말라는 소리를 듣곤 했습니다. 책은 고맙게도 내게 면지 대신 표지와 내지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하고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입니다. 그린 책으로는 『말하자면 좋은 사람』, 『빗방울처럼 나는 혼자였다』 등 90여 권이 있고, 쓰고 그린 책으로는 『솔직함의 적정선』, 『혼자 사는 여자』, 『나는 안녕한가요?』, 『그리고 먹고살려고요』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PART 1 믿어야만 이루어지는 것들
_빛이 있다고 믿었거든 _나약함에 이끌림 _어느새 _못하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일들 _내 안의 놀이터 _겨울 사람 _혼자만의 시간이 중요한 이유 _멀어져보고 헤어져봐야 소중함을 알듯이 _조금 늦더라도 _반드시 _안녕하신지요 _잘해내고 말 거야! 지켜낼 거야! _긴 여행을 위해 버려야 할 것들 _내가 있어야 할 곳 _서?을 그리워하며 _뭐가 미안한데? _완벽한 연기에 박수를 _나에 대한 잘못된 사랑 방식 _균형 맞추기 _자기착취의 현장에서 _결정적 지점

PART 2 다독다독, 도닥도닥
_놀이 규칙을 바꿔보자 _완전한 공감 _좋아하는 사람들을 더 좋아해주는 방법 _여보세요, 고독협동조합이지요? _동질의 기준과 편협한 판단 _나는 네 농담이 하나도 재미없었어 _대신 욕해주기! _나를 아는 당신 _귀 기울여주세요 _오춘기를 응원하며 _가슴에 새기다 _훌쩍 떠나고 싶은 오늘 _대안의 대안을 찾아서 _비 오는 수요일엔 빨간 우산을 _고양이를 키워볼까? _한잔할까? _머리 위 그곳에는 _소장품 중 가장 고가의 그림을 소개합니다 _자연스럽다 _그림의 노래 또는 노래의 그림 _쇼핑에 대하여

PART 3 지금 여기서 우리
_루브르에서 받은 배신감의 정체 _알 수 없는 내일이 재밌는 이유 _작은 것에서 행복 찾기 _엄마의 맛 _엄마의 엄마처럼 _토닥토닥 토요일 밤 _공감욕 _나폴레옹은 언제나 옳다? _취향과 욕망과 행복의 상관관계 _헛헛함을 채우는 방법 _유경험자와 무경험자의 선택 _쓰고, 그리고, 실천하는 _익숙함을 좇다가 불편함을 선택하는 모순 _얕잡아 보던 장래 희망 _세상은 요지경 _살아남는다는 것 _현실의 연장선일 뿐 _복채의 의미

PART 4 기다리고 있을게
_첫사랑의 흔적 _종잡을 수 없는 자기 _사랑하는 나의 다프니스에게 _너와 한 공간에 있을 수 있다면 _내어줄 시기를 번번이 놓치는 바보 _불공평한 조건 _나를 채워줘 _집착의 마침표 _기억을 잘라내곤 하지 _시간을 다루는 남자들 _결혼에 관한 타협의 범위 _여자의 숙명 또는 순명 _비밀 유지 조건 _쉿! _내 텔레파시 받을 사람 어디 없나 _너 몰래 _기다리고 또 기다리면 네가 올까?

_이 책에서 소개하는 책과 그림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