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랑 산다

이순지 | (주)출판사클 | 2020년 07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9,500원 (10%)

도서소개

오늘도 사랑스러운 토끼와 즐겁게 산다!
첫 만남부터 헤어짐까지
8년 차 집사와 두 토끼의 동거 이야기

“토끼는 당근을 좋아하죠?”

당근을 가장 좋아하는 줄 알았다. 처음 토끼가 집에 온 날, 당근을 건네자 아기 토끼는 고개를 휙 돌렸다. 토끼의 먹방 리스트에 사과와 얼린 블루베리는 있어도 당근은 없다는 사실이 적잖이 당황스러운 초보 집사였다. 쓰다듬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보드라운 털과 간식을 먹을 때면 오물거리는 귀여운 입매를 가진, 매일 아침 코를 킁킁거리며 품으로 폴짝 뛰어드는 사랑스러운 녀석. 헤어날 수 없는 토끼의 매력에 빠진 저자는 어느덧 8년 차 집사가 되었다.

이 책은 두 토끼와 웃고, 놀고, 사랑하며 지낸 8년의 이야기이다. 1장은 아기 토끼 ‘랄라’와의 엉뚱한 첫 만남부터, 온 집 안의 전선과 벽지를 파괴하고 다니는 토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저자가 랄라와 서로를 알아가며 진짜 가족이 되어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2장은 공원에 버려진 토끼들 사이에서 태어난 ‘햇살이’를 집에 데려온 후의 이야기이다. 나이, 모습, 성격까지 달라도 너무 다른 두 토끼의 매력을 한껏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두 토끼의 합사를 성공시키기까지 저자가 터득한 나름의 공생 방법도 소개하고 있어 여러 마리의 토끼 키우기를 고민하는 토끼 집사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3장에서는 나이가 든 랄라의 모습과 행동이 변해가는 것을 지켜보며, 병원에 데려가는 것 외에는 해줄 수 없는 반려인의 슬픔과 상실감을 전한다. 몇 번의 수술을 견뎌낸 랄라지만 결국은 토끼별로 떠났다. 언젠가 다시 만날 날을 기대하며, 랄라를 잘 보내주기 위한 저자의 다짐과 랄라의 빈자리를 극복하려는 노력 들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위로한다.

우리나라에도 토끼를 키우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지만 아직까지 반려동물로서의 토끼는 덜 알려져 있다. 이런 국내 상황을 개선하고자 저자는 2018년 ‘토끼랑 산다’ 한국일보 연재를 시작으로 건강한 반려 토끼 문화와 토끼 관련 지식을 꾸준히 알리고 있으며 공원에 버려진 토끼들을 구조하고 입양시키는 일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런 활동의 연장선으로 이 책의 인세 일부는 토끼보호연대에 기부된다.


책 속으로

* 토끼 때문에 종종 당황할 때가 있다. 토끼는 다른 반려동물보다 몸으로 자신의 감정을 더 많이 표현한다. 귀를 움직여 감정을 나타내기도 하고, 발을 사용해 하고 싶은 말을 전한다. 때로는 두 앞니를 이용해 분노를 드러낸다. 시력도 좋지 않고, 소리도 거의 내지 않는 토끼에게는 어쩌면 몸을 써서 의사를 표현하는 일이 자연스러울지도 모른다. - 「몸으로 말하는 너의 신호」 중에서

* 내게 행복을 주는 것이 또 있다면 토끼 털의 부드러움이다. ‘토끼를 키울 때 어떤 순간이 가장 좋냐’고 누군가 묻는다면 나는 망설임 없이 ‘토끼 이마에 코를 가져다대는 순간’이라고 답할 것이다. 가만히 토끼 이마에 손을 가져다 댄다. 그러면 토끼는 나에게 자신의 몸을 온전히 맡긴다. 부드럽게 토끼를 쓰다듬는다. 손끝에 폭신하면서도 스르륵 미끄러지는 듯한 촉감이 느껴진다. 그다음에는 토끼 이마에 코를 가져다댄다. 부드러움과 동시에 풀 내음이 느껴진다. 토끼는 또 눈을 스르륵 감고 잠이 든다. 나도 그 옆에서 눈을 감는다. - 「너에게는 풀 내음이 나」 중에서

* 나이가 든 랄라는 잘하던 것들을 자꾸 잊어갔다. 어느 날은 방으로 뛰어 들어오더니 침대를 향해 폴짝 뛰었다. 그런데 침대에는 올라오지 못하고, 침대 프레임에 머리를 박고 튕겨져 나갔다. 그 뒤로 침대 옆에 계단을 놓았다. 또, 여기저기에 오줌을 싸기 시작했다. 모르고 밟았다가 양말을 버리기 일쑤였다. 랄라의 머리를 부드럽게 쓰다듬는다. “랄라야, 엄마보다 왜 빨리 늙고 그래? 왜 자꾸 뭘 까먹는 거야?” 랄라는 아무것도 모르겠다는 눈치다. - 「나이 든 토끼와 산다는 것」 중에서

저자소개

이순지

사람 사는 이야기를 하고 싶어 기자가 됐지만 이젠 토끼 이야기를 더 많이 하는 8년 차 토끼 집사. 2018년 4월부터 9월까지 한국일보에 연재한 ‘토끼랑 산다’를 계기로 이 책을 썼다. 소중한 가족 랄라, 햇살이와 지내며 나 아닌 다른 존재를 살피는 사람이 되었다.

목차소개

들어가며

1장 토끼와 나
· 토끼랑 산다
· 당근이라는 존재
· 귀여운 외모에 속지 마세요
· 우리집에 사는 작은 파괴자
· 새로운 가족이 생겼을 때
· 동물병원을 찾다
· 토끼 집사가 하루를 마감하는 법
· 토끼도 물을 먹나요?
· 랄라가 나를 꽉 물어버린 순간
· 토끼를 쓰다듬는 시간
· 랄라의 사춘기
· 엄마가 될 수 없는 랄라
· 오물오물, 저도 말할 수 있어요
· 토끼가 여름을 나는 방법
· 토끼가 겨울을 나는 방법
· 익숙한 곳이 낯설어지는 순간
· 텔레비전에 나온 토끼 고기

2장 두 토끼 이야기
· 랄라에게 동생이 생기다
· 토끼라고 다 같은 토끼일까
· 토끼를 위한 한 달 지출 명세서
· 몸으로 말하는 너의 신호
· 길고 긴 너의 속눈썹이 쓰이는 곳
· 잠을 깨우는 바스락 소리
· 토끼에게도 운동이 필요해
· 햇살이의 사람 친구
· 혼자가 싫어요
· 너에게는 풀 내음이 나

3장 안녕, 나의 토끼
· 나이 든 토끼와 산다는 것
· 마음의 준비가 필요할 때
· 조금 더 함께 있고 싶어
· 가만히 듣는 너의 숨소리
· 너는 혼자가 아니야
· 장례식장을 알아보다
· 특별한 이름의 적금
· 내 인생의 축복
· 랄라와의 이별
· 우리에게 주어진 마지막 사흘
· 네가 토끼별로 떠나던 날
· 랄라를 기억하는 시간
· 할머니가 보고 싶다고 전해달래
· 햇살이와 함께
· 랄라에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