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기업가를 위한 인스타그램 홍보

김태욱 | 유페이퍼 | 2020년 07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200원

판매가 2,200원

도서소개

1인기업가에게 홍보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홍보가 영업과 바로 직결되기 때문이다. 그런데 1인기업가는 홍보에 쓸 돈도 별로 없고 시간도 따로 없다. 최선책은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 일상 속에서 무료로 할 수 있는 홍보를 깨알같이 하는 것이다. 그래서 지난번에 그 깨알 홍보팁 22가지를 전자책으로 발행했다. 필자도 1인기업가다. 20년 동안 기업에서 홍보 일을 한 후 지금은 독립해서 홍보 관련된 교육과 컨설팅 사업을 하는 10년 차 1인기업가다. 30년 홍보 생활에서 큰 변화가 시작된 때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SNS)가 홍보로 쓰이기 시작한 2010년부터였다. 2010년 이전에는 방송 신문 등 미디어를 구매하거나 미디어에 의존하는 홍보가 대부분이었다면 지금은 누구나 노력하면 공짜로 미디어를 사용해 홍보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과 소셜미디어가 1인기업가에게 가장 든든한 지원군이 된 셈이다. 나 역시 온라인과 소셜미디어의 수혜자다. 2011년 기업생활을 정리하고 창업할 때 온라인과 소셜미디어가 없었다면 아마 고전을 면치 못했을 것이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도움을 많이 받은 지원군은 블로그와 페이스북이다. 그래서 1인기업 홍보에서 전술의 핵심은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온라인과 소셜미디어이며 거기에다 전략 차원에서 퍼스널 브랜딩 작업이 추가로 돼야 한다. 2010년 소셜미디어 시대가 시작되고 10년이 흘렀다. 최근에 블로그와 페이스북의 상승세가 다소 완만해진 틈을 타 각광을 받는 소셜미디어가 바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20~30대 젊은 층에게 뜨거운 인기다. 그들이 스타벅스나 이탈리안 레스토랑에 가서 가장 많이 하는 행동은 인스타그램으로 인증샷을 올리는 일이다. 러블리한 사진과 해시태그(#)를 담은 짧은 글을 즉석에 올리고 공유하고 있다. 지난번에 발행한 ‘1인기업가를 위한 깨알 홍보팁 22’과 ‘1인기업가를 위한 블로그 홍보팁’에 이어 1인기업가를 위한 홍보 시리즈 로 세 번째로 인스타그램 홍보에 관해 쉽고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대부분 필자가 현재도 실행하고 있는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정리했다. 크게 인스타그램 주요 특징과 홍보 마케팅 활용 인스타그램 가입과 운영 전략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홍보 마케팅 사례와 전략으로 구성했다. 모쪼록 1인기업가를 위한 홍보 시리즈 가 교수 강사 컨설턴트 프리랜서 소상공인 한의사 세무사 회계사 변호사 공인중개사 건축가 인테리어기사 자동차판매원 재무설계사 번역가 디자이너 사진사 영상제작자 경영지도사 사회복지사 웨딩플래너 등 혼자서 사업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1인기업가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김태욱 홍보강사 PRman@kakao.com 스토리엔 대표이며 한국생산성본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홍보 전임교수다. 오리온그룹 ADT캡스 홍보팀장 성신여대 외래교수를 지냈고 법무부 환경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서울산업진흥원 경기복지재단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 세종시 LG SK 롯데 CJ 등 정부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강의를 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에서 영문학과 신문방송학을 공부하고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저서로는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홍보세미나(2015)’ ‘정책홍보 보도자료 작성실무(공저 2020)’ ‘1인 기업 홍보 마케팅 전략(2019)’ ‘브랜드 스토리 10가지 기법(2016)’ ‘사회복지 홍보(공저 2016)’ ‘브랜드 스토리텔링(2015)’ ‘퍼스널 스토리텔링 전략(2015)’ ‘광고를 이기는 콘텐츠의 비밀(공저 2013)’ ‘브랜드 스토리마케팅 브랜드가 말하게 하라(공저 2012)’ ‘제대로 통하는 소셜마케팅 7가지 법칙(공저 2011)’ ‘스스로 배워서 마음대로 써먹는 전략홍보 워크북(2007)’ ‘마케터 마케팅을 말하다(공저 2019)’ ‘농식품 스토리로 홍보하라(eBook 2020)’ ‘디알못탈출시리즈 3종(eBook 2020)’ ‘스토리와 콘텐츠가 살아있는 문화예술 홍보전략 10단계(eBook 2020)’ ‘홍보 마케팅 전략가를 위한 브랜드 스토리텔링 7팁(eBook 2020)’ ‘메시지로 시작해서 콘텐츠로 완성하는 정책홍보 스토리텔링(eBook 2020)’ ‘1인기업가를 위한 깨알 홍보팁 22’ ‘1인기업가를 위한 블로그 홍보’ 등이 있다.

목차소개

서문
목차
I. 인스타그램 주요 특징과 홍보 마케팅 활용
1. 이미지와 동영상의 핫플, 인스타그램
2. 인스타그램 주요 메뉴
3. 인스타그램 주요 특징
4. 홍보 마케팅을 위한 인스타그램 기획
II. 인스타그램 운영과 홍보 전략
1. 인스타그램 가입하기
2. 홍보전략 1; 프로필 만들기
3. 팔로우 하기 & 친구 찾기 & 친구 초대하기
4. 홍보전략 2; 콘텐츠(게시물) 올리기
5. 디엠(DM) 보내기
6. 홍보전략 3; 하이라이트 만들기
III.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홍보 마케팅 사례 분석
1. 고퀄 사진과 이미지 메이킹 전략, 이니스프리와 마켓컬리
2. 개성있는 해시태그(#) 마케팅, 팔도비빔면과 괄도네넴띤
3. 3단계 이벤트 전략, 팔로우 - 해시태그 - 친구 소환
4. 캐릭터 스토리텔링 전략, 국민은행과 OK저축은행
저자 소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