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철학

막스 플랑크 | 전파 과학사 | 2015년 12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200원

판매가 7,200원

도서소개

막스 플랑크가 이 책을 쓰던 1930년대는 양자 물리학의 발전이 거듭되고 있었고 특수 및 일반 상대성의 등장으로 물리학의 큰 혁명이 무르익고 있던 때였다.
이 책은 물리학과 철학이 따로 구분되어 서로 다른 것이 아니라 과학자들은 자연의 이치를 찾기 위해 철학적 사고를 하고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그리고 과학자들이 추구하고 사유하는 철학적 사고가 일반적인 세상 철학과 다르지 않고, 과학자들의 사유 과정에서 발생되는 논리와 사고가 일반 철학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주장한다.
학계에서 물러난 플랑크는 여생을 철학과 인과율의 문제들에 관한 연구를 하면서 이 책을 비롯하여 <과학이 어디쯤 가고 있는가?>와 <현대 물리학으로 비춰 본 우주> 등 일반 과학 저서들을 썼다.

저자소개

1858~1947 독일의 이론물리학자. 키일에서 출생, 베를린 대학 교수,
1918년에 양자가설의 도입에 의해 노벨 물리학상 수상.
카이저 빌헬름 과학진흥 협회는 48년 막스 플랑크 과학진흥협회로 재건되어 플랑크의 이름을 후대에 전하고 있다.
<주요저서>
Vorlesungen uber Thermodynamik, 1897.
Vrlesungen uber die Theorie der Warmestrahlung, 1906.
Die Einheit des physikalischen Weltbildes, 1909

목차소개

지은이에 대하여
옮긴이의 말
Ⅰ. 물리학과 세상 철학
Ⅱ. 자연의 인과율
Ⅲ. 과학적 관념 : 그 근원과 결과
Ⅳ. 학문과 신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