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슈타인을 넘어서

미치오 가쿠 | 전파 과학사 | 2016년 02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300원

판매가 6,300원

도서소개

새로운 변혁이 현대 물리학의 기초를 흔들어 놓고 있다.
신선하고 뛰어난 새 이론이 매우 아름답고 우아한 혁명적인 수학을 써서 우리의 오랜 우주관을 급속히 뒤바꿔 놓고 있다. 초끈이론이라고 부르는 이 이론은 전세계의 물리학자들을 흥분시키고 있다. 초끈이론은 아인슈타인의 통일장이론에서 풀리지 않던 수수께끼 부분으로 여겨지며, 모든 물리법칙을 통일하여 우주에 존재하는 알려진 모든 힘들을 기술하는 유일한 이론으로 생각되고 있다. 이 이론의 핵심은, 우주를 지배하는 네 개의 기본적인 힘들이 실제로 초끈이론에 의해 지배되는 하나로 통일된 힘의 다른 양상이라는 인식이다. 미치오 가쿠 박사와 아인슈타인 사후 그의 절대적인 꿈이었던 통일장이론의 완성을 향한 발전 과정을 매혹적으로 기술하고 있다.
이 책은 20세기 물리학 전체를 하나의 포괄적이며 한결같은 체계로 다루었으며 초끈이론이 지난 2천년 이래 과학의 금자탑이 될 만한 이론이라는 것을 여실히 보여 주고 있다.

저자소개

하버드 대학교를 졸업하였으며, 캘리포니아 주립대학(버클리)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 후 프린스턴 대학을 거쳐 뉴욕 시립대학의 이론물리학 교수를 역임했다. 통일장이론과 초끈이론 분야에서 40여 편의 학술논문을 발표하여 세계적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목차소개

감사의 글
머리말
옮긴이의 말
I. 우주론
1. 초끈이론은 모든 것을 다 설명할 수 있는가?
2. 통일이론의 탐구
3. 양자역학의 수수께끼
4. 무한대의 수수께끼
II. 초대칭성과 초끈
5. 초끈이론의 탄생
6. 대칭성:잃어버린 연결 고리
7. 초대칭성
III. 4차원을 넘어서
8. 대폭발 이전
9. 다른 차원으로의 여행
10. 이상한 나라의 우주론
11. 아인슈타인을 넘어서

주해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