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말해야 할지 막막한 나에게 딱 맞는 스피치 스타일

임유정 | 원앤원북스 | 2020년 05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600원

판매가 9,600원

도서소개

스피치 스타일리스트 임유정이 알려주는
사람들의 호감을 얻는 스피치 스타일의 비밀!

스피치는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문제다. 이 책은 다년간 스피치 강의를 해온 저자가 그동안의 강의 노하우를 담은 책으로, 개인의 스피치 능력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인 스피치 스타일을 좀 더 세련되고, 화자와 청자 간의 원활한 소통이 가능한 스피치 스타일로 바꿀 수 있도록 돕는다. 잘못된 습관으로 형성된 스피치 스타일은 누구에게도 환영받지 못한다. 강점을 강화하고 단점을 보완한 개인 맞춤형 스피치 스타일이 필요한 이유다. 자신의 스피치 스타일을 진단하고 그에 따른 문제점을 파악하자. 자신에게 딱 맞는 스피치 스타일을 찾으면 자신감 있는 말하기를 완성할 수 있다.
최고의 스피치 강사 임유정 대표는 다수의 기업 강의와 수많은 수강생을 지도해오며 ‘스피치 스타일’이란 개념을 정립했다. 이 책은 개개인이 가진 기존의 스피치 스타일을 진단하고 짧은 시간 안에 완벽한 스피치 스타일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최고의 스피치 실전 지침서다. 대한민국 제1호 ‘스피치 스타일리스트’답게 그녀만의 특별한 콘텐츠와 차별화된 코칭 방법은 ‘말하는 법을 싹 바꾸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이들에게 어떻게 하면 투박하고 어수룩한 스피치 스타일에서 백전백승의 세련된 스피치 스타일로 바꿀 수 있을지 구체적인 해답을 알려준다.

모두 각자만의 스피치 스타일이 있다!
당신은 어떤 스피치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가?

개개인의 말하기에는 저마다의 성격과 가치관, 경험이 빚어낸 ‘스피치 스타일’이 있다. 스피치 스타일은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확실하게 전달하는 ‘카리스마형’, 말의 군더더기가 없고 깔끔하게 정리하는 ‘논리형’, 대중의 관심을 유발하고 상대와 소통하는 ‘관계형’, 상대의 흥미를 자극하고 친밀감을 형성하는 ‘감성형’이 바로 그것이다. 책에서는 스피치 스타일이 무엇인지, 왜 필요한지 알아보고, 스피치 스타일의 종류, 특징, 훈련방법, 스피치 스타일 교정 사례까지 상세하게 제시한다. 또한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사람들의 스피치 스타일을 진단하고 단점에 대한 해결책을 함께 모색한다. 특히 언어적 메시지뿐만 아니라 목소리와 보디랭귀지 등 비언어적 메시지에도 담겨 있는 개인의 스피치 스타일을 분석해주므로, 독자들이 더욱 호감 가는 스피치 스타일을 만드는 데 매우 유용하다.
이 책은 총 6장으로, 스피치 스타일에 대해 한눈에 알 수 있게 정리되어 있다. 먼저 1장에서는 스피치 스타일을 바꿔야 하는 이유, 유형별 특징들이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다. 2장에서 5장까지는 스피치 스타일의 대표적 유형인 카리스마형·논리형·감성형·관계형 스타일을 살펴본다.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신의 스피치 스타일을 진단할 수 있고, 유형별로 강화해야 할 점, 고쳐야 할 점 등을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6장은 실제로 스피치에 문제를 겪은 이들의 극복 사례를 함께 보며 문제점을 진단하고, 이 책을 읽는 독자들도 적용해볼 수 있는 해결책을 내놓는다. 프레젠테이션이나 회의에서의 스피치뿐만 아니라 직장에서 부하직원에게 주의를 줄 때 서로의 감정이 상하지 않으면서도 효과적인 방법, 이성에게 호감을 얻을 수 있는 스피치 스타일 등 생활 속에서 유용한 조언도 많다. 임유정 대표가 전수하는 이 책을 읽고 완벽하고 세련되게 말하는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란다.

저자소개

임유정
㈜라온제나 스피치 대표이며 스피치 인터넷 강의 ‘라인강’ 대표 강사로 스피치와 면접 등의 강의를 하고 있다. 또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로 재직 중이며 유튜브 ‘임유정 TV’로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서강대학교 경제학과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으며, GS홈쇼핑 쇼핑호스트, KBS 리포터, MBN 매경TV 캐스터 등의 방송생활을 했다. 대기업 회장 및 임원, 정치인들의 스피치 코치로 유명하다. 독일 베를린 박람회 기조연설 코칭, S사 해외 투어 신제품 프레젠테이션 코칭, D그룹 회장 코칭 등 다수의 회장 및 임원의 스피치 코칭을 담당했으며, 검사·변호사·의사들의 전문 스피치 강사로도 활동 중이다. 대표적인 스피치 저서로 『성공을 부르는 스피치 코칭』 『성공을 부르는 목소리 코칭』 『1일 1코칭 말하기 수업 60』 『분위기를 사로잡는 리더의 말 사용법』 등이 있다.
㈜라온제나 스피치는 국내 최초의 온오프라인 결합 아카데미로, 임유정 대표의 온라인 강의는 라인강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카데미 내에서는 목소리를 교정하는 ‘보이스 스타일’, 논리적으로 말하는 훈련인 ‘파워스피치’, 면접 합격을 위한 ‘취업 면접’, 발표 스타일을 교정하는 ‘프레젠테이션’ 과정이 있다. 또한 일대일로 개인의 스피치 스타일을 진단해 교정하는 ‘스피치 스타일’ 과정도 운영 중이다.

유튜브 임유정TV
라온제나 스피치 홈페이지 www.laze.co.kr
라인강(라온제나 인터넷 강의) www.laingang.co.kr
대표 메일 laon@laze.co.kr

목차소개

프롤로그_당신은 호감 가는 말하기 스타일, 즉 스피치 스타일을 갖고 있나요?

1장 스피치 스타일이란 무엇인가

누구에게 스피치 스타일 교육이 필요할까?
현재의 스피치 스타일을 갖게 된 원인을 알자
스피치 스타일의 개선이 시급하게 필요한 이유
스피치 스타일의 4가지 유형을 제대로 이해하자
사람들이 싫어하는 스피치 스타일이 있다 ? 51

2장 카리스마형 스피치 스타일

카리스마형 스피치 스타일 체크리스트
카리스마형 스피치 스타일의 특징
카리스마형 스피치 스타일을 강화하는 방법
카리스마형 스피치 스타일의 단점을 보완하는 방법

3장 논리형 스피치 스타일

논리형 스피치 스타일 체크리스트
논리형 스피치 스타일의 특징
논리형 스피치 스타일을 강화하는 방법
논리형 스피치 스타일의 단점을 보완하는 방법

4장 감성형 스피치 스타일

감성형 스피치 스타일 체크리스트
감성형 스피치 스타일의 특징
감성형 스피치 스타일을 강화하는 방법
감성형 스피치 스타일의 단점을 보완하는 방법

5장 관계형 스피치 스타일

관계형 스피치 스타일 체크리스트
관계형 스피치 스타일의 특징
관계형 스피치 스타일을 강화하는 방법
관계형 스피치 스타일을 카리스마형으로 바꾸는 방법

6장 내 스피치 스타일엔 분명 문제가 있다

대기업 사장, 관계형 스피치 스타일을 완성하다
직장상사의 마음을 잡는 스피치 스타일
부하직원에게 주의를 줄 때 효과적인 스피치 스타일
상대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연애 스피치 스타일
어린 시절 마음의 상처로 생긴 스피치 공포를 극복하다
모든 스피치 유형이 낙제라도 불가능은 없다
무대공포증을 극복하고 격에 맞는 스피치에 도전하다
사회 초년 시절의 스피치 트라우마를 극복하다

에필로그_스피치도 하나의 기술일 뿐이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