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정의처럼 성공하라

박민진 | PLATORS | 2013년 03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900원

판매가 4,900원

도서소개

일본의 도스역 앞 조선인 마을에서 태어난 손정의는 지저분하기 짝이 없던 한국인촌에서 돼지 키우는 일과 밀조주를 통해 돈을 버는 부모 사이에서 자랐다. 그는 가족의 지원에 힘입어 명문 구루메대 부설고등학교에 입학했지만 반 년 만에 자퇴를 선택 캘리포니아대 버클리캠퍼스에서 유학을 한다. 유학시절 꾸준한 발명을 통해 자동번역기를 개발한 그는 샤프전자에 2천만 엔을 받고 계약 번역기의 판로를 개척한다. 하지만 손정의에게도 시련은 찾아온다. 1983년 만성간염으로 병원에 입원한 그는 오모리와 일본소프트뱅크 를 이두(二頭)체제로 운영한다. 하지만 손정의는 병상에서의 약 4년여 간을 독서에 집중 4천여 권의 책을 읽게 된다. 손정의는 이때 평생 살아가야할 지식의 밑천을 마련했다고 한다. 1990년 일본에 귀화한 손정의는 기업의 상호를 소프트뱅크 로 변경하고 승승장구한다. 2008년에는 애플의 아이폰3G를 일본에 발매해 엄청난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2010년에는 소프트뱅크 신 30년 비전 을 발표하며 후계자 육성을 위한 소프트뱅크 아카데미아 를 개교하기에 이른다. 성공한 기업인으로 일본에서 주목받던 그는 2011년에는 동일본 대지진에 자신의 개인자산 100억 엔을 기부하게 되고 이제는 단순한 기업인을 넘어 인류의 행복에 기여하는 기업인으로 추앙받고 있다. 최근에는 원자력발전을 반대하고 대체에너지를 개발하는 일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트위터(@masason)를 통해 대중과도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손정의에 대한 많은 책들이 존재하지만 기존의 책들은 손정의를 지나치게 신격화하거나 개인사에만 집중하는 등의 문제를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이 책은 가능한 단순한 방법으로 독자들에게 접근하려고 노력했다. 이 책에서 나는 손정의를 크게 세 가지 키워드로 정의했다. 1. 열정(PASSION) 2. 창의성(CREATIVE) 3. 관점(PERSPECTIVE)) 이 세 가지 키워드를 기억하며 손정의를 이해하게 되면 분명 짧은 시간 안에 당신에게 필요한 개념들을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경력- 플라터스(PLATORS) 대표 ELLE 러브 칼럼 연재 GOD people 매거진 박민진의 크리스천데이트코치 연재 CJ 헬로비전 출연 2012년 교보문고 선정 베스트 작가 다수의 기관에서 데이트 및 자기계발 강사로 활동중 -저서- 크리스천데이트코치 1-8권 30일 비전의 탄생 책은 길을 알고 있다1 꿈이 현실이 되는 독서법 이별학교 헤어진 다음 날 읽는 책 커플 싸움의 법칙 나는 왜 연애가 안 될까? 소개팅 대화법 본격! 우리부부 신혼집 만들기 손정의처럼 성공하라 홈페이지 http //plators.com 이메일 master@plators.com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머리말
열정 PASSION
01 핸디캡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을 찾아라
02 꿈에 올인 하는 사람은 뒤를 돌아보지 않는다
03 마음먹었다면 지금 즉시 시작하라
04 나만의 스승을 세워라
05 설득의 귀재가 되어라
06 사업을 하려면 넘보지 못할 1위라 되어라
창의성 CREATIVE
07 콘텐츠가 있는 사람이 되어라
08 시장에 재료가 아닌 음식을 주라
09 하루에 한 가지 이상을 생산하라
10 발명의 3가지 패턴을 활용하라
11 패배의 프레임을 깨라
12 모두가 참여하는 브레인스토밍을 만들라
13 일단 저지르고 수습은 그 다음이다
관점 PERSPECTIVE
14 직원의 마인드 VS 경영자의 마인드
15 자신을 역사적 필연으로 인식하라
16 교육이 미래다
17 비판도 관심이다
18 다음 세대를 준비하라
19 인생을 설계하라
20 인류의 행복이 기업의 목적이다
맺음말
주요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