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 대입논술 뽀개기 동양고전편 3

디아스포라 편집부 | 디아스포라 | 2016년 08월 2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600원

판매가 3,600원

도서소개

최고의 필진이 가려 뽑은 최대의 논술 읽기 자료

1. 이 책은 네 개의 일정한 주제별 기준으로 배열된 80편의 글로 엮어졌다. 따라서 독자가 어떠한 내용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따로 해당 장(章)만을 찾아 관련 된 글들을 볼 수 있다.

2. 하나의 장(章) 속에 실리는 유사한 내용의 글들은 먼저 ‘우리 선인들의 글’을 싣고 나중에 ‘중국 고전의 글’을 실었다. 그리고 ‘우리 선인들의 글’이라도 시대가 앞서는 지은이의 글을 먼저 싣고자 하였다. 그러나 내용에 따라 배열하였기 때문에 조금은 맞지 않을 수도 있을 것이다.

3. 어려워 보이는 옛 글이기 때문에 각 편 앞에는 글잡이 란을 마련하여 대강의 요지와 주의해서 읽어야 할 점을 일러두었다.

4. 본문 말미에는 원문(原文)으로 출전(出典)을 밝혀 장차 원문을 직접 대하려는 독자들의 생각에 편의를 돕고자 하였다.

5. 독자가 읽은 글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하면서 잘 몰랐던 핵심 내용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본문의 맨 끝 부분에는 생각하기 란을 마련하였다 이 란은 이러한 독해 능력의 배양 외에도, 특히 논술쓰기 훈련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이를 위하여 논술 문제와 같은 수준의 ‘문제’도 제시되었으니 되도록이면 이들 문제를 정성껏 풀어보기를 바란다.

6. 지은이 소개란을 두어 지은이의 약력을 비교적 자세하게 실었다.

7. 어려워 보이는 글이라도 자주 보기를 바란다. 처음에는 이해가 안 되더라도 몇 번을 반복해서 읽다 보면, 충분히 이해가 가능할 것이다.

저자소개

디아스포라 편집부

목차소개

제 3 장 전통과 이념
1. 민간신앙과 종교
2. 운명과 복
3. 우리말, 우리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