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 대입논술 뽀개기 서양고전편 3

디아스포라 편집부 | 디아스포라 | 2016년 08월 2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500원

판매가 4,500원

도서소개

최고의 필진이 가려 뽑은 최대의 논술 읽기 자료

1. 어떠한 논술 주제도 이 책 속에
이 책은 수험생들의 독서 토론 자료를 다양하게 제공해 주기 위하여 대입 논술에서 출제가 가능한 인문?사회?정치?과학?경제?21세기 등의 다양한 읽기자료를 총망라하여 실었다. 그리고 이 자료들은 수험생들이 이해하기 쉽고 논술시험에 출제 가능한 글들만 엄선해서 실었다.

2. 논리만으로 안 되는 논술, 내용도 중요
대입 논술은 학생들의 정확한 비판력?창의력?사고력?논리력?언어 능력, 그리고 건전한 가치관?세계관을 검증해 보는 절차이다. 그런데 대학 일선의 논술 고사 채점 교수들은 한결같이 수험생들의 답안지가 너무 도식적?획일적이어서 마치 ‘붕어빵’을 찍어낸 것 같다는 데에 의견 일치를 보이고 있다.
그 원인은 풍부한 배경 지식의 결여에 있다. 즉 풍부한 독서와 토론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논술 시험 대비에 풍부한 배경지식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논술 주제에 대한 수험생 각자의 독서와 토론에 절대적인 지침서가 될 것이다.

3. 친절한 글잡이와 귀퉁이 글
이 책은 자료 제시로만 끝나지 않는다. (1) 길잡이 통하여 글의 전체 요지를 파악하도록 하였으며, (2) 주요한 개념 용어를 비롯한, (3) 각 테마의 보충 자료인 귀퉁이 글을 실어, 수험생들이 꼼꼼하고 정확한 읽어내기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4) 생각하기 문제를 통하여 글의 주제파악과 더불어 풍부한 토론의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해 주었으며, 글을 완전하게 이해, 응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4. 자료 읽기 전략
1) 먼저 글잡이를 통하여 글의 전체 흐름을 파악한 다음 정독해 읽어간다
2) 읽어가면서 모르는 단어나 개념 용어들을 검토한다. 혹 읽기 자료의 도움말이나 귀퉁이 글을 통해서도 알 수 없는 것들이 있다면 직접 백과사전 등을 통하여 정확하게 지식을 습득한다.
3) 생각하기에 제시된 문제들을 성실하게 풀어보고, 논술문을 작성해 본다.
4) 본 읽기자료에 주어진 테마에 국한하지 말고 이를 응용하여 이와 관련된 다른 테마들과 연결시켜 보면서 사고와 이해의 폭을 확장시킨다.

저자소개

디아스포라 편집부

목차소개

- 자연과학?21세기 -
Ⅰ. 자연과학
Ⅱ. 21세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