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직장에서 성공하는 법

김창호 | 도서출판학이사 | 2020년 07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7,800원

판매가 7,800원

도서소개

일은 원래 괴로운 것인가, 즐거운 것인가? 괴로운 것이라면 왜 그런가? 즐겁고 재미있는 일이 되도록 할 수는 없는가? 이 물음들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서 그동안 나름대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에 그 결실의 하나로 『위기의 직장에서 성공하는 법』이라는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 지난 몇 년간 학습한 지식과 많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조사·연구한 내용들, 그리고 그간의 실무경험들을 정리한 나름의 성과물이다.

옛날 말에 호랑이는 죽으면 가죽을, 사람이 죽으면 이름을 남긴다고 했던가? 매우 늦었지만 이제부터라도 의미 있는 삶의 흔적을 남겨보자는 생각을 해 보았다. 직장생활을 준비하거나 시작하는 청년들과 후배들에게 미력하지만 직장인의 삶에 도움이 되는 글을 남기고 싶었다. 나를 아는 모든 사람들에게 나의 이름 석 자가 기억되게 하는 노력이다.

매일 그저 허둥지둥 열심히 일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사실을, 그리고 머뭇거리기엔 너무나 짧은 인생이라는 사실을 빨리 인식도록 하기 위해서다. 일의 노예가 되어 피곤하고 고된 직장인의 삶을 살지 말고, 일의 주인이 되어 즐겁고 행복한 삶을 살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에서다.
부족한 나에게 늘 격려와 용기를 준 많은 분들에게 고맙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 즐겁고 행복한 직장생활의 한 방식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저자소개

포스코에서 31년 근무했다. 주로 기획, 전략, 정책분야에서 실무책임자 역할을 맡았다. 그리고 교육, 인사, 감사 등 경영관리 분야에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았다. 이후 포스코 경영연구소에서 6년간 선임연구위원으로 근무하면서 포스코 창업정신과 조직문화의 특성에 대한 연구를 했다.
두 회사에서 37년을 근무했으니 삶의 절반을 거의 그곳에서 보낸 셈이다. 퇴직 후에는 4년 반을 숙명여대 글로벌 서비스학부의 초빙교수, 아주대학 경영대학원의 겸임교수로 있으면서 리더십과 조직행위론을 강의한 바 있다. 젊은 학생들에게 노교수의 학습(일)하는 즐거움과 열정을 보여주기도 했다.
경남 창녕에서 태어나 영남대학교를 졸업하고 아주대학교 경영학 석사와 한양대학교 경영학(인사 조직전공) 박사학위를 받았다.
평소 직장인들의 일에 대한 태도와 행동변화에 큰 관심을 가진 저자는 아주 늦게 박사학위에 도전해서 3년 내에 이루어 낸 일의 독종이다. 만학의 어려움을 겪으며 취득한 박사학위는 자신의 생에 가장 값진 흔적으로 여긴다.
최근에는 ‘잡 크라프팅(Job Crafting) 연구소’를 만들어 활동하고 있다. 이른바 그의 인생 2모작이다. “일하는 재미와 열정”을 더 높여 매순간 의미 있는 가치를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하는 직장인들을 돕는 1인 연구소다.
다양한 영향요인들을 찾아내고 높이는 방안들을 연구하는 일을 주로 한다. 한 대의 컴퓨터가 있는 곳이 사무실이고 그곳에서 많은 직장인들을 만나서 대화하며 서로 배운다.
‘잡 크라프팅 연구소’는 퇴직 후 그동안의 지식과 경험들을 토대로 만든 그의 브랜드다. 틈틈이 경영컨설팅과 강연활동도 하고 있다. 자칭 이론지식과 실무경험을 겸비한 일연구가로서 그간 몇 권의 책을 저술하기도 했다.
『위기극복의 길, 포스코에서 찾는다』, 『소명감』, 『창조경영과 소명리더십』이 있다. 모두가 ‘일하는 재미와 열정’의 강도를 높이는데 초점을 둔 내용들이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일하는 재미와 열정의 근원을 찾아서
에필로그 일하는 재미가 명품을 만든다

1부 일, 왜 즐겁게 해야 하는가
1. 일의 주인이 되어라 - 일이 놀이처럼 즐거워진다
2. 꿈을 가져라 - 의미 있는 삶이 된다
3. 일다운 일을 하라 - 일과 꿈은 하나이다

2부 일, 어떻게 해야 더 즐거운가
1. 전체 묶음 단위로 일하라 - 재미와 열정이 높아진다
2. ‘하겠다’라는 자세로 일하라 - 과업 수행이 빨라진다
3. 위기의식을 갖고 일하라 - 위기가 닥치지 않는다

3부 일, 어떤 방식으로 해야 더 능률이 오르는가
1. 역량향상의 희열喜悅을 경험하라 - 높은 몸값은 하루아침에 되지 않는다
2. 협력의 시너지 효과를 경험하라 - 숯불도 한 덩이는 쉬 꺼진다
3. 가치창조의 희열喜悅을 경험하라 -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나아갈 수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