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학년수학동화3권-양치기 소년은 연산을 못한대(개정2판)

박영란 | 도서출판 뭉치 | 2020년 04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7,700원

판매가 7,700원

도서소개

「초등 1,2학년 수학동화 시리즈」로 2015년 개정 수학 교과서를 대비하세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순차적으로 초등학교 교과서에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되었습니다. 개정된 수학교과서는 형식은 스토리텔링 수학을, 내용에서는 실생활 연계 통합교과형(STEAM) 수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초등 1,2학년 수학동화 시리즈」는 새롭게 바뀐 수학 교육 과정에 맞추어 수학 내용과 관련 있는 소재와 상황 등을 동화 형식으로 꾸몄습니다. 아이들은 명작동화와 전래동화 속 주인공들이 펼치는 신 나는 모험 이야기를 따라가며 새로운 수학 개념과 문제 해결 방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양치기 소년은 연산을 못한대』 줄거리 소개
활달하고 명랑한 강아지 ‘와리’는 동화 속 주인공들이 다니는 ‘이상한 학교’에 다녀요. 이상한 학교가 신 나고 재밌지만 양치기 소년의 양을 같이 세어 준 후부터는 한시도 마음을 놓을 수가 없어요. 녀석이 무슨 일이든 와리가 해결해 줄 거라고 떠벌리고 다니거든요. 늑대가 내는 문제를 못 맞혀 빵을 뺏기는 빨간 모자, 파랑새 10마리를 잡아야 하는 치르치르와 미치르, 민친 교장 선생님이 오기 전에 학생들 옷을 찾아야 하는 소공녀 세라, 베짱이가 자기 콩을 훔쳐 갔다며 화를 내는 개미까지 얼떨결에 돕게 된 와리! 곤경에 빠진 이상한 학교의 친구들을 돕기 위해 와리는 오늘도 정신없이 바쁘답니다. 이상한 학교 친구들과 와리가 함께하는 좌충우돌 신 나는 수학여행을 만나 보세요!

명작동화 속 주인공이 와글와글! 이야기와 놀이로 익히는 수학동화!
<초등 1?2학년 수학동화 시리즈>는 명작동화 속 주인공과 함께 떠나는 수학학습동화입니다. 학부모 설문조사와 1?2학년 수학 교과서를 분석하여 초등 저학년과 예비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학습내용을 뽑았으며, 이를 일곱 권으로 나누어 구성하였습니다. 친근한 캐릭터가 나오는 상상력 넘치는 이야기는 어린이들에게 동화 읽는 재미를 줍니다. 또한 명작동화 속 주인공에게 생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읽으며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자연스럽게 알 수 있습니다. 권별 책 속 부록으로 <개념이 쏙쏙 들어오는 엄마표 수학놀이>를 실어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수학놀이를 소개했습니다. 동화에서 다루었던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아이와 엄마가 함께 직접 놀이를 해보면서 한 번 더 익힐 수 있습니다.




명작동화 속 인물들이 새로운 이야기 속에서 살아나 빚는 발랄하고 유쾌한 수학동화!
『양치기 소년은 연산을 못한대』는 <초등 1?2학년 수학동화 시리즈>의 세 번째 권으로 ‘덧셈과 뺄셈’에 관련된 학습내용을 동화 이야기에 담았습니다. 이 동화는 이상한 학교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며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명작동화 『양치기 소년과 늑대』, 『빨간 모자』, 『파랑새』, 『소공녀』, 『개미와 베짱이』의 한 부분이 나옵니다. 묶음 세기를 이용해 양을 센 양치기 소년, 수를 가르고 모으면서 늑대를 물리친 빨간 모자, 파랑새를 잡으면서 덧셈과 뺄셈을 알게 된 치르치르와 미치르, 받아올림을 몰라 베짱이를 도둑으로 몰았던 개미의 이야기까지, 명작동화 속 주인공들에게 닥친 좌충우돌 사건은 모두 ‘수와 연산’ 영역의 학습내용과 유기적으로 연계되고, 각각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또한 ‘덧셈과 뺄셈’의 원리를 알아 가는 과정과 맞닿아 있어 동화를 읽으며 자연스럽게 학습내용을 익힐 수 있습니다. 각 장의 마지막에는 주요 학습내용을 정리하는 코너를 따로 마련하여 다시 한 번 체크할 수 있습니다.
동화를 읽는 재미 또한 뛰어납니다. 주인공 와리(애완견)가 우연히 명작동화 속 주인공들이 다니는 학교에 다니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속도감 있고 생생한 문체로 그렸습니다. 각각의 명작동화 이야기 속에서 서로 분리되어 있던 주인공들이 마구 뒤섞여 튀어나와 읽는 이의 흥미를 자극하고, 고정되고 박제된 인물로만 보였던 주인공들에 넘치는 상상력으로 생명력을 부여하여 입체감 있는 인물로 재탄생시킵니다. 어린이의 시선에 맞게 떠들썩하고 생동감 넘치는 동화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개념이 쏙쏙 들어오는 엄마표 수학놀이! (책 속 부록)
『양치기 소년은 연산을 못한대』에는 책 속 부록으로 <개념이 쏙쏙 들어오는 엄마표 수학놀이> 6가지를 담았습니다. 홈스쿨링 전문 블로거 중현맘이 집에서 아들 중현이와 함께 직접 해 온 수학놀이로, 손뼉 치기와 발 구르기, 공깃돌로 10이 되게 수 모으기, 덧셈의 기초를 이해할 수 있는 기억력 게임, 동전과 도토리를 10개씩 묶음과 낱개를 세는 놀이로 두 자리 수 이해하기, 수 카드와 공깃돌로 하는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 놀이, 숫자를 쓴 탁구공을 뽑아 두 자리 수를 만들어 수의 크기 비교하기, 뺄셈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수 가르기 활동을 소개했습니다. 아이들은 엄마와 함께 놀이를 하듯 수학을 접하면서 덧셈과 뺄셈의 연산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뿐만 아니라 수학 학습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추천사
새로운 스토리텔링 형 수학 교과서보다 한 발 먼저 개발되어 여러 기관과 많은 독자로부터 충분히 검증받은 책!
이 책과 함께 흥미진진한 여행을 따라가 보면 수학은 재미없고 어려운 골칫거리가 아니라 신 나는 장난감으로 생각하게 될 것이다.
?서울용원초등학교 교사 김남준
(초등학교 1~2학년군 수학① 집필진,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국 국장)

저자소개

글쓴이|박영란
대학에서 국어국문학을 공부하고 <어린이 책 작가 교실>에서 동화를 공부했어요. 지금은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채워 주고, 어린이와 함께 할 수 있는 글을 쓰는 데 힘을 쏟고 있어요. 그동안 『여자아이 궁금해요 남자아이』, 『야, 공이다!』, 『세계 대표 전래동화 50』, 『색깔 속에 숨은 세상 이야기』, 『놀면서 배우는 스포츠 백과』, 『도깨비 옷에 구멍이 뽕』, 『소녀들의 끼를 살려주는 재능백과』등을 썼어요.

그린이|허구
대학에서 회화를 공부했고 여전히 마음 속 깊은 곳에 순수 미술에 대한 열정이 남아 있어요. 광고와 홍보에 관련된 다양한 일을 했고, 지금은 그림 그리기에 몰두하고 있어요. 그동안 『처음 받은 상장』, 『도와줘요, 닥터 꽁치!』, 『용구 삼촌』, 『박뛰엄이 노는 법』, 『금두껍의 첫 수업』, 『얼굴이 빨개졌다』등의 책에 따뜻하고도 재치 넘치는 그림을 그렸어요.

목차소개

추천사
작가의 말엄마를 위한 새 수학 교과서 소개
명작동화 및 등장인물 소개

이야기 하나ㆍ양치기 소년은 수를 못 센대 - 10씩 묶어 100까지의 수 세기
이야기 둘ㆍ숲 속으로 심부름을 간 빨간 모자 - 10을 두 수로 가르고 10이 되게 두 수를 모으기
이야기 셋ㆍ파랑새를 찾아라! - 한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이야기 넷ㆍ다락방 소녀 세라를 도와주다 -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
이야기 다섯ㆍ베짱이가 개미의 콩을 훔쳤다고? - 두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책 속 부록 개념이 쏙쏙 들어오는 엄마표 수학놀이

수학놀이 1ㆍ10이 되게 짝꿍을 찾아 줘!
수학놀이 2ㆍ쉿! 잘 기억해야 해!
수학놀이 3ㆍ다람쥐야, 내가 세어 줄게
수학놀이 4ㆍ덧셈, 이리 와. 나랑 놀자!
수학놀이 5ㆍ누가누가 더 클까?
수학놀이 6ㆍ두 수의 차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