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에서 이기는 법

퀸투스 툴리우스 키케로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07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고대 로마의 선거운동 지침서지만 오늘날에도 신문 1면을 장식할 정도로 현대적이다. 기원전 64년 로마 최고의 연설가이자 이상주의자인 마르쿠스 키케로가 집정관 선거에 출마하자, 현실주의자였던 동생 퀸투스는 성공적인 선거운동을 위해 형에게 실질적인 조언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선거에서 이기기 위한 법을 정리해서 헌정한다. 그가 형에게 보낸 편지 속에는 짧지만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을 지혜들이 가득하다. 예를 들어 모든 사람의 어떤 부탁이든 들어주겠다고 약속하라든가 유권자들에게 경쟁자의 성추문을 상기시키는 따위의 권모술수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보여준다. 또한 카멜레온이 되어 대중 앞에 멋지고 근사한 모습으로 나타나고 항상 열성적인 지지자들에게 둘러싸여 있으라고 주문한다.
이 뻔뻔스러울 정도로 현실적인 지침서가 영어/한글 대역과 함께 생생하고 재기발랄한 번역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여기에 매일경제 정치부의 해제가 추가되었다. 일견 그의 조언은 비루하고 인신 공격적인 정치공작으로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그의 조언은 제대로 먹혀들었고 2000년이 지난 지금도 그의 선거 전략은 여전히 유효하다.
《선거에서 이기는 법》은 잘 알려지지 않은 고전이지만, 마키아벨리 《군주론》의 선조격인 저술이다. 공직에 오르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애쓰는 정치인이라면, 그리고 그들을 지켜보면서 즐거움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저자소개

퀸투스 툴리우스 키케로
기원전 102년에 태어나 기원전 43년에 사망했다. 로마 공화정 말기의 정치가이자 웅변가, 철학자로 널리 알려진 마르쿠스 툴리우스 키케로의 동생이다. 형 마르쿠스 키케로의 명성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로마와 그리스에서 최고 수준의 교육을 받은 교양인이자 뛰어난 군인이었다. 로마 서열 2위에 해당하는 법무관을 지내고 식민지 총독까지 역임한 로마의 유력 인사였다. 군인으로서도 대단한 명망을 지니고 있었는데, 카이사르 휘하에서 5,000의 군사로 5만의 반란군을 막아낸 것으로 유명하다. 이 책은 퀸투스가 집정관 선거에 출마한 형, 마르쿠스의 승리를 위해 선거 전략을 정리해서 헌정한 것이다. 마키아벨리의 《군주론》에 앞서 정치와 인간관계의 현실을 냉철하게 기술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목차소개

서론 004
번역노트 018
선거에서 이기기 위한 58가지 전략 023
해제 Ⅰ 056
? 로마의 번영을 뒷받침한 공화정 체제
? 로마공화정의 핵심은 법·제도를 통한 견제와 균형
? 공화정의 삼두마차 원로원-민회-집정관 체제
해제 Ⅱ 102
? 집정관이 되어야만 했던 마르쿠스 키케로
? 자초한 로마공화정의 위기와 붕괴
? 로마공화정을 무너뜨린 네 가지
기원전 64년 집정관 선거결과 170
해제 Ⅲ 172
? 우리 정치 현실과 선거에서 이기는 법
? 선거는 무엇인가
용어풀이 188
참고문헌 197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