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을 읽는 소년

조규미 | 내인생의책 | 2017년 08월 2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600원

판매가 9,600원

도서소개

경쟁자를 물리치고 일등이 될 것인가?
vs 경쟁자와 협력해 더 높은 꿈을 위해 함께할 것인가?

늘 별을 바라보며 하늘의 일을 관찰하는 존경스러운 아버지.
수홍이는 아버지를 따라 별을 관측하는 관상감에 가기를 늘 꿈꿔 왔어요. 하늘에서 펼쳐지는 수수께끼를 모두 풀고 싶었기 때문이지요. 열심히 공부한 수홍이는 항상 일등을 차지하며 신동이라 불리게 됩니다. 늘 칭찬만 듣다 보니 수홍이는 자신이라면 당연히 관상감에 들어갈 거라며 자만심과 나태함에 빠집니다. 듬직해만 보이는 태문이 형님은 이런 수홍이를 오히려 더욱 치켜세워 주기만 하지요.
어느 날 수홍이 앞에 치영이라는 소년이 나타나요. 치영이는 어른들도 풀지 못하는 어려운 천문학 문제를 척척 풀어내는 ‘진짜’ 신동이었지요. 수홍이는 이미 잊어버린, 우주의 신비를 밝히고 싶다는 원대한 꿈까지 품은 멋진 소년이었습니다. 자신보다 훨씬 신분이 낮은 치영이를 보고 수홍이는 난생처음 열등감을 느끼게 됩니다. 다른 아이들은 수홍이의 신분을 문제삼으며 시비를 걸기 일쑤였어요. 그러던 어느 밤, 수홍이는 태문이 형님이 치영이에게 누명을 씌우는 장면을 목격합니다. 그 누명으로 인해 치영이는 관상감에 들지 못하고 말아요.
치영이의 누명을 벗길 수 있는 비밀을 지닌 수홍이. 경쟁자 치영이의 억울한 누명을 그대로 두고 혼자 출세해야 할까요? 아니면 자신의 자리를 뒤흔들더라도, 치영이의 억울한 누명을 벗기고 함께 나아가야 할까요?


신분도 재능도 다른 두 소년이
서로를 인정하고 보다 큰 꿈을 향해 함께 나아가는 아름다운 이야기!

큰 돈과 높은 사회적 지위 혹은 사람들 사이에서 유명해지기. 우리가 어른이 되어 직업을 갖는 이유가 단지 그것뿐일까요? 직업은 인간이 자아를 실현하는 한 방법입니다. 직업을 통해 우리들은 자기의 재능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어요. 게다가 대부분의 사람은 처음 선택한 직업을 바꾸는 일 없이 평생 갖고 삽니다. 그러니 앞으로 선택할 직업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이고 어떤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 몰라서는 안 되겠지요. 단순하게 ‘나는 무엇이 되고 싶어’라는 불투명한 말보다 그 일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또 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맡고 있는지 아는 것은 중요해요.
사람에게는 무한한 잠재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잠재력이 낳는 결과는 가꾸기에 따라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같은 직업을 가진 사람들 속에서도 유독 빛나는 사람들이 있지요. 그 사람들은 자신이 무슨 일을 하는지, 자신의 일이 사회에 어떤 기여를 하는지 잘 알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정말로 원하고 좋아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이기도 하지요. 여러분도 훗날 그런 사람들이 될 수 있을까요?
자신의 적성이나 희망하는 직업을 고민하기 전에, 먼저 자신이 무엇을 할 때 가장 즐거운지를 알아야 합니다. 또한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기 위해서는 어떤 밑그림을 그려야 하는지도 알아야 하지요. 직업은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수단이 아니라 인생의 목표를 이루어 주는 소중한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이 책을 통해 참된 일꾼의 모습을 만나고 스스로의 꿈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 <조선의 일꾼들 시리즈>를 시작하며

우리는 일본의 ‘장인 정신’을 언급하며 계승할 우리 전통 사회의 직업 정신의 부재를 개탄합니다. 과연 그럴까 하는 의문에서 이 시리즈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어쩌면 이러한 인식 역시 일제의 식민 교육의 부산물이 아닐까 하는 의구심에서 출발하였습니다. 물론 이게 정확한 지식인지는 모르겠지만 기술자들을 ‘쟁이’ 혹은 ‘장이’이라고 부르며 천시한 것도 사실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없으면 다시 재정립하면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그래서 ‘조선의 일꾼들’ 시리즈는 우리 아이들에게 우리가 지키고 계승할 직업 정신을 탐색하고 일구기 위해 만든 초등 중학년 시리즈입니다.

삶의 현장에서 발로 뛴 생활형 일꾼들을 통해
왕가에 치중되었던 역사의 반쪽을 완벽하게 채우다!

<조선의 일꾼들> 시리즈는 왕실이나 반가의 인물이 아닌, 전문적인 일을 맡았던 중인 계층 사람들을 중심으로 당시 사회상을 생생하게 보여 줍니다. 남녀 역할 구분이 뚜렷했던 조선 시대에 요리사의 길을 걸은 사내 ‘숙수’, 그림 그리는 ‘화공’, 아픈 이들을 돌보는 간호사 ‘의녀’, 하늘을 관측하는 ‘관상감’,’ 등 사회 곳곳에서 제 몫을 톡톡히 했던 일꾼들의 이야기가 한 권씩 펼쳐집니다. 귀한 신분은 아니어도 자신의 일만큼은 귀하게 여긴 보통 일꾼들의 이야기를 통해, 화려한 왕가 뒤에서 묵묵히 역사의 반쪽을 완성해 간 또 다른 주역을 만나 보세요.

저자소개

조규미
고등학교 1학년 때 물리를 배웠는데, 일 년 내내 선생님 말씀을 한 번도 알아듣지 못했습니다. 그때나 지금이나 과학 앞에선 저절로 주눅이 든답니다. 그럼에도 별에 관한 것이라면 어려워도 귀를 쫑긋하고 듣습니다. 앞으로도 별 이야기를 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제10회 푸른문학상과 제11회 건대창작동화상을 수상했으며, 지은 책으로 청소년소설집 《옥상에서 10분만》과 장편 동화 《9.0의 비밀》《기억을 지워주는 문방구》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1. 하늘이 내는 수수께끼
2. 누가 풀었을까?
3. 1등 생도
4. 외톨이 천재
5. 책에 미친 소년
6. 서고의 검은 그림자
7. 도둑 누명
8. 치영이를 찾아서
9. 별을 기다리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