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의 유전 - 일본 중단편 고전문학 016

나쓰메 소세키 | 현인 | 2016년 09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300원

판매가 1,300원

도서소개

엄선한 일본 근현대 중단편 문학의 정수! ― 열여섯 번째 이야기 설명이 필요 없는 일본의 문호 나쓰메 소세키의 작품 러일전쟁에 참전했다가 여순에서 목숨을 잃은 친구 친구의 무덤을 찾은 낯선 여인의 정체는?

저자소개

나쓰메 소세키(夏目漱石 1867~1916) 도쿄 명문가의 막내로 태어났다. 본명은 긴노스케(欽之助). 당시 어머니는 고령으로 ‘면목 없다’며 노산을 부끄러워했다고 한다. 12세에 도쿄 제1중학교 정규과에 입학하지만 한학 · 문학에 뜻을 두고 2학년 때 중퇴 한학사숙에 입학해 이후 소설에서 볼 수 있는 유교적인 윤리관 동양적 미의식 에도(江戶)적 감성을 기른다. 22세 때 문학적 · 인간적으로 커다란 영향을 준 마사오카 시키(正岡子規)와 만나게 되지만 잇따른 가족의 죽음으로 염세주의 신경쇠약에 빠진다. 대학 졸업 후 도쿄에서 영어 교사로 있다가 1895년 고등사범학교를 사퇴하고 아이치(愛知) 현의 중학교로 도망치듯 부임해 간다. 그곳에서 얻은 경험은 소설 『도련님』의 소재가 되었다. 이후 런던으로 유학을 떠나지만 영문학 연구에 거부감을 느껴 신경쇠약에 걸리게 된다. 귀국 후 도쿄 제국대학 강사생활을 하다 또 다시 신경쇠약에 걸리자 강사를 그만두고 집필에만 전념하던 소세키는 1907년 아사히(朝日)신문사에 입사 직업작가의 길을 걷기 시작한다. 이후 계속되는 신경쇠약 위궤양에 시달리다 1916년 12월 9일에 대량의 내출혈이 일어나 『명암』 집필 중에 사망했다. 마지막 말은 ‘죽으면 안 되는데’였다고 한다.

목차소개

Chapter 01
Chapter 02
저자소개
1
2
3
도서소개
Chapter 08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