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듭 풀기

서원방 | 연인M&B | 2012년 10월 1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7,200원

판매가 7,200원

도서소개

매듭은 맺기보다 풀기가 더 어려웠다 이 책 『매듭 풀기』는 40여 년 교직에 몸담아 봉직하다 정년퇴임을 한 서원방 선생의 에세이집이다. 단직하면서도 언어 구사가 짜임새 있게 형성되어 있어 작품을 잘 응축시키고, 객관성을 유지하면서 마음속에 잠재된 ‘삶의 풍경’을 스케치하고 있다. ‘잔잔하면서도 한복의 매듭단추처럼, 연못에 핀 수련처럼 자세가 흐트러짐 없어 붓끝의 필체와 비슷한 사람’이라는 주위의 평가처럼, 이 에세이집에 담겨진 모든 작품들은 한 폭의 동양화, 한 그루의 소나무처럼 무게감을 주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서원방 서울 출생.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약사, 교육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중등학교 교장을 역임했다. 2005년 「현대수필」로 등단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1장┃매듭 풀기 매듭 풀기 특별한 출판기념회 성명학 무심 죄 남은 한 장 달력 위에 불편한 휴식 당신은 영원한 태극 전사 구백 냥의 눈 2장┃꽃마을 이북골 꽃마을 이북골 자랑스러운 어머니 분꽃 단상 아버지와 담배 남매의 양육비 옛이야기 추억의 골목길 익살꾼 동생 3장┃든벌 난벌 VERITAS 든벌 난벌 수덕사를 찾아서 겨울 산행 길에서 품바 공연 야유회에서 마명리 산소에서 강화도 동막골에서 4장┃고향의 맛 년 만의 편지 고향의 맛 그해 월 잃어버린 사진기 추억의 사진 한 장 무언의 의미 화가의 긍지 장┃고목의 새순처럼 고목의 새순처럼 백수 탈출기 시니어 모임 엄마, 빨리 와 여생 계획서 광화문 거리 기억 속으로 땀의 가치 5장┃진품 명품 다시 만난 연인 도서관의 역할 진품 명품 우면산의 수난 정보 사냥 지금은 몸살 중 균형자의 배려 깃털이고 싶어 6장┃유 선생 반 아이들 버리는 연습 유 선생 반 아이들 금쪽같은 아침 시간 꽃밭 영심이 기억의 저편 이름과 별명 감사 인사장 왕송 호숫가 책끝에/정신 속에 내재된 심상(image)의 상징성-윤재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