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간의 질문여행

김계순 김선영 김상호 박재희 심명순 심현숙 외 15명 | 사람북닷컴 | 2020년 06월 19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당신은 지금까지 어떤 눈으로 돈을 바라보았나요?'

돈과 관련된 21가지 질문에 대한
다양한 사람들의 답변을 통해 균형 있는 머니프레임을 찾아가세요.

지금 당신이 돈을 바라보는 프레임이
10년 뒤 당신의 부와 가난을 결정합니다.

저자소개

권가랑 권기영 김계순 김민성 김상호 김선영 김주미 김진숙 박영사 박재희 박현진 오미옥 이재호 이정림 이진아 임지영 임지혜 최정애 황경란 심현숙 심명순

각기 다른 직업과
돈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지닌
21명의 저자가 모여 함께 글을 썼습니다.

목차소개

목차

1. 당신이 돈을 벌어야만 하는 이유 3가지를 적어보세요. 그 세 가지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왜 그것이 그렇게 중요한가요?
2.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중요한가요? 의미 있는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한가요?
3. 수입이 지금의 2배가 된다면 무엇이 달라질까요?
4. 지금 하는 일 외에 다른 일에 도전한다면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요? 왜 지금 그 일을 시작하지 않나요?
5. 돈을 잘 버는 사람들의 공통점 세가지는 무엇일까요?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왜 그것이 다른 것보다 더 중요한가요?
6. 돈이 중요한가요? 사람이 중요한가요? 왜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7. 부자가 되는 데 운, 능력, 노력, 매력, 끈기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왜 다른 것보다 그것이 가장 중요한가요?
8. 수입이 절반으로 줄어들면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
9. 매월 돈을 어디에 쓰는지 알고 있나요? 당신은 주로 어디에 돈을 많이 쓰시나요?
10. 돈으로 할 수 있는 가장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일은 무엇일까요? 당신은 그 일을 하고 계시나요?
11. 돈을 잘 쓴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요? 사례를 가지고 얘기해 주세요.
12. 잘 버는 게 중요할까요? 잘 쓰는 게 중요할까요?
13. 가장 후회했던 지출은 무엇이었나요? 왜 그 때는 그렇게 하셨나요?
14. 당신은 세상을 떠나면서 무엇을 남기고 싶은가요? 세 가지를 적어보세요.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15. 투자에 실패한 경험이 있나요? 어떤 투자였고 왜 실패했나요?
16.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세 가지를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17. 주위에 저축이나 투자를 할 때 도움을 줄 사람이 있나요? 있다면 그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요? 왜 그 사람에게 도움을 구하나요? 도움 받을 사람이 없다면 어떤 사람을 만나고 싶나요?
18. 아깝게 놓쳐버린 투자 기회가 있었나요? 어떤 투자였나요? 그리고 왜 그 기회를 놓친 건가요?
19. 부동산, 주식 등 투자를 해서 돈을 많이 번 사람들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그 사람들은 어떻게 투자에 성공할 수 있었을까요?
20. 1998년 IMF위기,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2020년 코로나 위기 등 위기가 오면 돈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21. 가난한 사람들이 가난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