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고려대 가는 길

베리타스알파 | 베리타스알파 | 2020년 06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eBook <2021고려대 가는 길>은 교육전문신문 베리타스알파가 2021 대입을 겨냥해 발행한 별지특집을 eBook 형태로 가공한 것입니다. 2021 수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베리타스알파가 수시특집 대학으로 선정한 고려대는 올해 전형변화가 많습니다.

올해 교과/학종을 대폭 개편합니다. 대표 학종이었던 일반전형, 학교추천Ⅱ에서 학교추천Ⅱ를 폐지하고 일반전형은 일반전형-학업우수형, 일반전형-계열적합형으로 재편했습니다. 일반(학업우수형)은 기존 일반전형을 잇는 성격이지만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완화했습니다. 신설한 일반(계열적합형)은 아예 수능최저를 적용하지 않는 특징입니다. 반면 교과 학교추천은 전년 학교추천Ⅰ과 비교해 수능최저를 강화했습니다.

제출서류의 변화도 있습니다. 지난해까지는 자소서 필수제출, 추천서 선택제출로 운영했으나 올해는 추천서를 아예 폐지하고 자소서를 선택제출하도록 했습니다. 자소서는 제출하지 않아도 불이익이 없습니다.

전형구조 자체의 변화도 큽니다. 학종이 줄고 교과가 확대됩니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교육부가 권고한 고3 구제책으로 면접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재작년에 이어 작년과 올해도 발간된 베리타스알파 특집 eBook <2021 고려대 가는 길>은 요강을 뜯어보는 데 더해 입결과 고려대 인재발굴처 관계자의 조언도 함께 담아 수시대비에 있어 가장 실질적인 가이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고려대 학종의 경우 인재발굴처 홈페이지와 현장과 근접한 실질상담을 통해 면밀히 안내하고 있지만, 베리타스알파가 맥락을 살펴 한눈에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한 특징입니다.

상위대학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베리타스알파의 2021 특집 시리즈가 수험생활과 학생지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저자소개

베리타스알파는 2006년 11월 창간한 대입 고입 전문 교육신문입니다. 사교육 광고 없이 대학 고교등 학교당국을 직접 취재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입시 실질조언을 전하면서 기사로 승부해온 업계 1위 매체 입니다.

올해로 창간 13년째인 베리타스알파는 학교에서 직접 구독하는 유일한 교육신문입니다. 전국 2000여 개의 고등학교가 진학담당교사를 중심으로 정기구독하고 있으며, 전국 200여 개 도서관도 정기구독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대형 포털사이트와 온라인 www.veritas-a.com으로도 기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트래픽 분석을 통해 순위를 매기는 랭키닷컴에 의하면 청소년/대학신문 분야에서 베리타스알파는 2020년 1월1일 기준, 283주 연속 업계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10여 년간 취재한 결과물들을 10여 종의 단행본과 400여 종의 eBook을 발행해왔습니다. '필독서 따라잡기' '역할모델 따라잡기' '대한민국 0.1%' 등은 교보문고에서 베스트셀러 eBook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베리타스알파는 최고의 교육신문을 지향하는 사시에 걸맞게 더욱 심화된 뉴스콘텐츠를 토대로 교육신문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세계명문 겨냥하는 민족 고대의 실질적 변혁.. 대내외로 속속 드러나는 성과.. QS 국내 톱3
고려대 2021수시 수능최저 미적용 학종 신설.. 추천서 폐지.. 자소서 선택제출
양찬우 고려대 인재발굴처장 "사회요구 수용 가운데 학종평가 전문성 확보"
고려대가 밝힌 학종 합격의 길
고려대 '입시 필수 가이드' 2021 학종평가 영상 공개.. 서류/면접 총망라
고려대, 교과-비교과 통합관리시스템 'KUchive(쿠카이브)' 선보여
고려대, 코로나19 이후 시대 선도할 인재 키우는 첨단분야 학과 신설
고려대 3년 입결공개.. 교과/학종 교과등급 경쟁률 충원율 탑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