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의 핵심 진리

정양배 | 유페이퍼 | 2020년 06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대부분의 오류 이단 거짓 교리는 복음적이고 성경적인 교리에 대해 모호하고 불분명한 이해에서 비롯되었다. 현대 복음주의 교회를 통틀어 가장 부족한 것이 바로 기독교 교리에 대한 더 분명하고 온전한 가르침이다. 그럼에도 오늘날에는 교리 라는 말만 들어도 마음이 편하지 않는 신자들이 많다. 안타깝게도 많은 교회에서 건전한 교리는 변두리로 밀려나 있다. 그런데 기독교는 본능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신앙은 아무 노력 없이 우연히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기독교는 배워야 하며 따라서 체계적인 가르침이 반드시 필요하다. 왜냐하면 복음적이고 성경적인 교리는 하나님의 복음을 체계적으로 해설한 것이기 때문이다. 이 책을 쓰게 된 동기는 성경 공부 모임에 참여 할 수 없어서 혼자 성경을 배우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자료를 제공해 주는 것이다. 이 책의 목적은 복음적인 신앙의 견고한 뿌리가 되는 성경의 핵심 진리들을 평신도와 크리스챤 사역자 (주일학교 교사와 교회 직분자들)이 확실하게 이해하고 항상 기억하는데 있다. 저자는 이 책이 역사적 신앙을 추구하는 모든 교회에서 사용되길 소망한다. 이 책의 각 장은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장의 첫 페이지는 훌륭한 신학자들과 목회자들의 설교 영미 청교도들의 책에서 퍼온 샘물이 각 주제와 관련하여 당신의 영혼에 많은 유익을 줄 것이다. 둘째 부분 [진리 탐구와 발견]은 저자가 섬기는 교회에서 기독교의 기본 교리를 효과적으로 가르치기 위해 개발한 개인 및 소그룹 성경공부 교재를 다시 편집했다. 미 복음주의 신학대학원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 (Deerfield IL)에서 수십 년 동안 조직신학을 가르쳤던 웨인 그루뎀 Wayne Grudem의 Systematic Theology (부제목 An Introduction Biblical Doctrine)을 기초로 하였고 다른 여러 신학자들과 목회자들 (루이스 벌코프 로이드 존스 등)의 저술들을 참고하여 가능하면 쉽게 이해하도록 간략게 요약했다. 셋째 부분은 [웨스트민스터 소/대요리문답/신앙고백서]와 [하이델베르그 요리문답]에서 각 주제와 관련된 부분들을 수록했다. 본서는 우리의 믿음이 개혁 신앙과 역사적 기독교 진리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것을 상기 시켜줄 것이다. 넷째 부분은 [시와 찬미]로 거룩하신 하나님께 찬양과 경배를 드리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독자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기독교 신앙의 본질을 더 깊이 이해하고 우리 주(Lord)와 구주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정양배 목사 미 일리노이 주에 있는 할렐루야 선교교회 (Prospect Heights IL)를 섬기고 있으며 30년 가까이 시카고의 할렐루야교회 중앙교회 영광장로교회에서 담임목사로 사역했다. 서울 숭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건국대학교와 미 복음주의 신학대학원 North Park Theological Seminary (M. Div. Chicago IL)에서 공부하였다. 저서(ebook)로는 행복하여라 하나님이 가장 아끼고 찾으시는 사람 왕의 선언문 성경의 핵심 진리 모든 신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기독교 기본 교리 22가지 등이 있다.

목차소개

표지 01
저자 소개
프롤로그
왜 교리를 알아야 하는가?
시와 찬미
1. 성경
2. 유일하신 참 하나님
3. 삼위일체
4. 창조
5. 하나님의 섭리
6. 기도
7. 천사들, 사탄, 귀신들
8. 인간
9. 죄
10. 예수 그리스도
11. 속죄
12. 부활과 승천
13. 성령의 사역
14. 선택
15. 그리스도인
16. 칭의와 양자
17. 성화와 성도의 견인
18. 죽음
19. 교회
20. 예수님의 재림
21. 최후의 심판
22. 천국
참고 문헌 / 부록
Copy Right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