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가 답하다

매일경제TV <건강 한의사>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03월 0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1,200원

판매가 11,200원

도서소개

두통부터 소화 장애, 허리 통증, 아토피 피부염까지
대한민국 한의학 명의가 알려주는 근본적인 해결 방법

다양한 세균과 바이러스, 환경오염, 스트레스 등 너무 많은 요인이 건강을 위협하는 전쟁 같은 일상 속에서 원인조차 불분명한 각종 질환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제 표면적인 증상만 치료해서는 근본적인 해결이 될 수 없다. 한의학의 기본 이론인 ‘정기존내 사불가간 正氣存內 邪不可干’은 인체의 정기正氣(면역력)가 튼튼하면 사기邪氣(세균, 바이러스, 암세포 등)가 감히 넘보지 못한다는 뜻이다. 신체의 균형을 바로잡고 면역력을 증강시켜 외부의 나쁜 기운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는 오늘날, 한의학이 우리 건강을 지키는 열쇠가 되어줄 수 있다. 이 책은 온갖 사설이 난무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해줄 것이다. 뾰족한 해답 없이 다양한 질환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한방에서 그 답을 찾아보자.

저자소개

매일경제TV <건강 한의사>
매일경제TV에서 방영 중인 <건강 한의사>는 2014년 12월 첫 방송을 시작해 매주 월~금 저녁 8시에 생방송으로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다. 면역 질환부터 소화기 질환, 내분비 질환, 근 · 골격계 및 한방신경정신 질환까지 한의학계 각 분야의 전문의들이 다양한 질환에 대한 궁금증 해결과 한방 치료법을 명쾌하게 제시하고 있다. 국내 유일무이한 한의학 전문 방송으로 한의학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민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인간을 비롯한 자연계의 모든 생물은 태어나서 늙고, 병들고, 죽는 ‘생로병사’의 과정을 거친다. 자연의 순리와 질서에 순응하면 질병을 피해갈 수 있지만, 이를 거스르면 온갖 질병으로부터 고통 받게 된다. 한의학은 5,000년 민족 역사와 함께 맥락을 이어온 자연의학이다. 한의학의 양생법을 이해하면 우리가 두려워하는 질병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
**매일경제TV <건강 한의사> 프로그램은 홈페이지(mktv. co. kr)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목차소개

1부 내경편
내과·순환기계·신경정신 질환

- 소화 장애: 소화 장애 문제, 한방에 답이 있다!
- 두통 치료: 지긋지긋한 두통에서 벗어나는 방법
- 한방 다이어트: 한방으로 비만에서 탈출하자!
- 자가면역질환: 원인 없는 증상으로 괴로워요
- 어혈: 온몸에 순환이 잘 안 되고 아파요
- 냉적과 열울: 우리 몸을 지키는 36.5℃의 비밀

2부 외형편
근골격계·신경계·피부 질환

- 경추 질환: 한의학으로 지키는 목 건강
- 허리 통증: 백년 허리를 위한 비책
- 무릎 관절 질환: 오래 걸으며 건강을 유지하려면
- 교통사고 후유증: 교통사고 후유증에서 벗어나고 싶어요
- 소아 아토피 피부염: 아토피로부터 내 아이를 지키자

3부 잡병편
부인·남성 질환

- 난임의 극복: 간절히 기다려온 아기를 만나려면?
- 방광 질환: 소변에 답이 있다
- 유산 후 조리법: 임신 종결, 올바로 대처하자!
- 갱년기 관리법: 갱년기, 기분 탓이 아니다
- 침도의학: 한의학과 현대 의학의 만남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