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가 된다는 것

스베냐 플라스푈러, 플로리안 베르너 | 나무생각 | 2020년 06월 2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800원

전자책 정가 10,360원

판매가 10,360원

도서소개

이 책은 수유와 기저귀 갈기, 이유식 방법을 설명하는 실용서가 아니다. 하지만 부모라는 흥미진진한 모험을 시작한 이들이라면 한 번쯤 부모 노릇이 무엇인지 철학적 차원에서 진지하게 들여다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저자소개

저자 : 스베냐 플라스펠러
1975년생이며, 독일 뮌스터에서 태어났다. 뮌스터대학교에서 철학과 문학을 전공했으며, 현재 《철학 잡지(Philosophie Magazin)》의 편집장으로 일하고 있다. 현대인들의 욕망과 탈진, 중독, 우울증 등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자유 저술가로서 다수의 글을 기고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볼프람 아일렌베르거, 게르트 스코벨, 위르겐 비비케와 함께 국제 철학 페스티벌 Phil.cologne의 책임을 맡고 있다. 저서 《나의 의지가 이루어지다》가 아르투어-쾨스틀러 저작상을 수상했고, 이외에 《바람직한 중독》《용서》《우리의 노동은 왜 우울한가》《힘 있는 여성》 등을 출간해 큰 주목을 받았다. 남편 플로리안 베르너와 두 아이를 기르며 베를린에 살고 있다.

저자 : 플로리안 베르너
1971년생으로, 독일 베를린에서 태어났다. 영미문학과 독문학을 전공했고, 2007년 ‘랩과 묵시록’을 주제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문예학자이자 작가이며, 라디오 방송국에서도 일했다. 《가장 적게 저항하는 길》《바다오리의 지혜-우리가 동물에게서 배울 수 있는 것》《유랑-자연과 언어의 탐색》 등 다수의 책을 출간했다.

역자 : 장혜경
연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독일 학술교류처 장학생으로 하노버에서 공부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나는 왜 무기력을 되풀이하는가》 《삶의 무기가 되는 심리학》 《힘 있는 여성》 《처음 읽는 여성 세계사》 《숲에서 1년》 《심장이 소금 뿌린 것처럼 아플 때》 《오! 시몬》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목차소개

들어가며 | 부모가 된다는 것은 철학적 모험이다

1부 딸이 태어나다

ㆍ 시작 아이를 낳기로 한 순간 돌이킬 수 없는 변화가 일어난다.
ㆍ 책임과 자유 사상과 결혼, 창조와 출산, 철학과 섹스. 정말 이것들은 상호 모순인가?
ㆍ 산파술 딸이 태어나는 순간 소크라테스에 대한 나의 믿음은 흔들렸다.
ㆍ 진통 존재하는 것은 오직 통증뿐이다. 모든 상상과 모든 설명을 넘어서는 통증!
ㆍ 탯줄 자르기 몇 층짜리 케이크 위에 딸기 한 알을 올리고 칭찬받는 꼬마가 된 기분이란!
ㆍ 연민 결국 나는 아내가 견뎌야 하는 고통에서 수만 마일이나 떨어져 있었다.
ㆍ 모성애 아이에게 다가갈수록 심장이 요동친다. 이게 사랑일까? 아니면 그냥 동물적 본능일까?
ㆍ 부성애 나는 사랑에 빠졌다.
ㆍ 눈물 첫아이의 탄생이라는 기쁜 사건에 나는 왜 펑펑 울었을까?
ㆍ 유연성 우리는 최고도로 유연한 인간이 되었지만, 이 아이는 도로 물릴 수 없다.
ㆍ 사랑의 보충 아이는 사랑을 보충하지만 대체하기도 한다.
ㆍ 주체성 부모는 이제 더 이상 개인이 아니다.
ㆍ 투명 인간 아이가 태어나면서 아빠는 보이지 않는 투명 인간이 된다.
ㆍ 묵시록에 맞서다 아이의 탄생으로 인하여 우리의 세상은 끝나지 않는다.
ㆍ 여성의 전권 아이와 엄마의 혈연관계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ㆍ 남성의 무력함 자기 성을 물려주는 것은 확실한 애정 표현도, 힘의 증거도 아니다.
ㆍ 공동사회 고슴도치도 제 새끼는 함함하다.
ㆍ 후회 엄마 됨을 후회하는 것은 에너지 낭비에 불과하다.
ㆍ 계통 우리가 아는 계통수를 도끼로 찍어야 한다.

2부 아들이 태어나다

ㆍ 기다림 아이를 기다리는 일은 올지 안 올지 모르는 일을 기다리는 것과 같다.
ㆍ 기원 기원을 알 수 없기는 우주도 마찬가지다.
ㆍ 인생무상 왜 여자는 삶을 시작에서부터 생각하고 남자는 끝에서부터 생각하는 것일까?
ㆍ 페니스 이제 내 안에서 페니스가 자란다. 아들, 아들이다!
ㆍ 쿠겔멘쉬 지금 내 안에서 두 개의 심장이 뛰고 있다.
ㆍ 그로테스크한 몸 그로테스크한 몸은 항상 태어나는 중이고, 스스로 또 하나의 몸을 생산한다.
ㆍ 자궁구 자궁구는 말할 수 있어야 한다. 기탄없이!
ㆍ 변비 출산을 변비 따위와 비교하다니!
ㆍ 묻지도 않고 아무도 우리에게 묻지 않았다. 태어나고 싶은지, 아닌지.
ㆍ 시간 아이를 보면 나의 죽음도 견딜 만해진다.
ㆍ 지출 우리의 지출이 언젠가 유익한 결과를 낼 것이라는 보장도 전혀 없다.
ㆍ 책임 스스로 선택한다는 것은 어떤 삶이 가치가 있을지 안다는 뜻이다.
ㆍ 애칭 동물의 왕국이 따로 없군.
ㆍ 망각 나의 온 관심은 오직 여기 이곳에 있다.
ㆍ 자유 나는 아이들 없이 집을 나설 수 있기 위해 아이들이 필요한 것이다.
ㆍ 식인종 이른 아침 우리는 굶주린 식인종마냥 아이의 냄새를 맡고 살을 깨물어댄다.
ㆍ 돌고 돌아 영원 같은 그 한순간, 우리는 하나가 되고 벽시계의 시곗바늘은 걸음을 멈춘다.
ㆍ 리듬 마-마, 파-파, 하나둘, 하나둘. 아기는 음악을 하기 시작한다.
ㆍ 자연적인 현상 아들이 잠에서 깼을 때 아빠가 아니라 엄마를 찾는 이유는 뭘까?
ㆍ 투명 사회 우리의 사생활은 아이들의 탄생과 더불어 막을 내렸다.
ㆍ 희생 그녀는 자기 삶을 선택했다. 나와 마찬가지로.
ㆍ 꽃이 피다 이곳에 아름다운 천국을 만들어라. 내세도, 부활도 없나니.
ㆍ 수송 수단 엄마는 아이를 수령하여 보관했다가 세상으로 내보낸다.
ㆍ 우연 모든 것은 아직 먼 미래의 일이다.
ㆍ 이제 그만 이제 그만 마침표를 찍어야 한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