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으로 돈을 벌 수 있는 7가지 방법

이기찬 | 중앙경제평론사 | 2020년 06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7,000원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 무역창업을 위한 실무 지식의 모든 것!
* 무역창업 핵심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
* 개인창업자 및 무역 관련학과, 관련기관 필독서!

이 책은 이론적인 내용보다는 실제로 무역관련 업종을 창업해서 자리를 잡기까지 필요한 모든 실무적인 내용을 총망라해서 소개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창업절차는 물론 기본적인 무역실무와 업종별로 특화된 창업실무까지 다루어 무역에 문외한인 사람이라도 무역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한 무역실무 지침서다.
또한 무역창업의 전반적인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함으로써 개인창업자는 물론 무역 관련학과나 관련기관에서 교재로 사용하는 데도 부족함이 없도록 하였다.

저자소개

* 이기찬(이기찬무역연구소)

종합상사에서 무역에 입문한 이래 현재까지 무역현장에서 일하고 있다. 미국, 일본, 유럽 등지의 유수한 업체들의 에이전트로 활동하였고, 그 외 중남미, 중동, 동남아시아 업체들을 상대로 다양한 무역경험을 쌓았다.
풍부한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다수의 무역관련 도서를 집필하여 무역부문 최고의 베스트셀러 저자로서 이름을 날리고 있으며, 무역을 가장 쉽고 재미있게 가르치는 명강사로서 대구가톨릭대학교, 경희대학교테크노경영대학원 겸임교수를 역임하고, 한국무역협회를 비롯한 각종 기관, 기업체, 대학에서 강의하고 있다.
저서로는 《인코텀즈 2020 이기찬 무역실무》, 《인코텀즈 2020 7일만에 쉽게 끝내는 무역실무》, 《인코텀즈 2020 7일만에 쉽게 끝내는 무역영어》, 《무역실무자를 위한 해외마케팅》, 《당신도 무역을 할 수 있다》, 《무역의 신》, 《인코텀즈 2020 무역왕 김창호》, 《세계를 향한 끝없는 도전》, 《세계시장에 나를 팔아라》, 《진실》, 《나홀로 창업 오퍼상이나 해볼까?》, 《무역오퍼상 창업 119》, 《무역으로 돈을 벌 수 있는 7가지 방법》 등이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제1장 무역창업 칼럼
걱정된다, 걱정돼│창업을 고민하는 사람들│장사를 할 것인가? 사업을 할 것인가?│무역으로 돈을 벌 수 있는 7가지 방법│무역창업의 명(明)과 암(暗)│무역을 하기 위해서 준비해야 할 것들│창업자금의 규모│언제, 얼마를 벌 것인가?│패가망신의 위험│무역회사 멸종론│보따리무역의 실체│사업과 접대│요행은 없다│뒤돌아보지 마라│9회 말 투아웃, 역전은 가능한가?

제2장 무역창업 절차
창업절차│사업자등록│세금

제3장 창업을 위한 무역실무
무역업무의 흐름│아이템은 어떻게 정할 것인가?│해외거래처를 어떻게 개발할 것인가?│가격은 어떻게 정하나?│대금결제는 어떻게 하나?│계약은 어떻게 체결하나?│계약이 체결된 후에 할 일은 무엇인가?│그밖에 알아두어야 할 것들

제4장 업종별 창업실무-수출
무엇을 수출할 것인가?│수출아이템을 확보하기 위한 7가지 방안│공급업체를 어떻게 확보할 것인가?│해외바이어를 어떻게 확보할 것인가?│어떻게 상담할 것인가?│가격협상은 어떻게 하나?│결제방식은 어떻게 정하나?│계약은 어떻게 하나?│물건을 공급받는 방법│계약체결 후 수출자가 할 일은 무엇인가?│리스크 관리는 어떻게 하나?│그밖에 알아두어야 할 것들

제5장 업종별 창업실무-수입
무엇을 수입할 것인가?│해외공급업체를 어떻게 확보할 것인가?│해외공급업체는 어떻게 접촉할 것인가?│수입원가는 어떻게 계산하나?│그밖에 확인해야 할 것들│수입한 물건을 어떻게 팔 것인가?│리스크 관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제6장 업종별 창업실무-무역에이전트
무역에이전트란 무엇인가?│무역에이전트의 역할은 무엇인가?│무역에이전트가 필요한 아이템은 무엇인가?│무역에이전트가 필요한 업체를 어떻게 찾을 것인가?│무역에이전트로 일하기 위해서 국내외 업체를 어떻게 접촉할 것인가?│에이전트 계약은 어떻게 체결할 것인가?│무역에이전트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그밖에 알아두어야 할 것들

제7장 무역창업을 위한 대화
무역창업 희망자와 창업전문가의 허심탄회한 대화록

맺음말

부록
수출계약서│수입판매대리점계약서│무역에이전트계약서-약식│무역에이전트계약서-상세│수출대행계약서│수입대행계약서│무역 관련단체│품목별 관련단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