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사람이 두렵다

곽옥미 글,신경민 그림 | 북 멘토 | 2016년 12월 1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8,800원

판매가 8,800원

도서소개

“우리 선생님은 이상해요.
남자아이들을 미워하는 것 같아요.”
소년과 학교, 진실을 둘러싼 대결
성추행을 당한 소년이 사건을 숨기려는 학교와 벌여 나간 길고 긴 진실 게임을 그린 실화 동화.

선생님이 예뻐하는 아이 준우는 학교에 가기 싫어 아팠으면 하고 바라는 날이 많습니다. 일기장에도 쓰지 못한 비밀이 쌓여 가는 동안, 준우는 4학년 1반 남자아이 전부 같은 고민을 안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창피하고 혼이 날까 두려워, 누구도 불만을 털어놓지 못한다는 것도. 어느 날 준우는 진실을 이야기합니다. 모두 다 알지만 아무도 말하고 싶어 하지 않는 그 이야기를…….

저자는 ‘남자는 강해야 한다’는 통념 속에 남성 성폭력 피해자의 목소리를 봉인해 버린 한국 현실에 물음표를 던집니다. 자신의 권리를 요구하면 약자가 될 뿐이라는, 소수자가 되기 전에 어서 빨리 다수의 줄에 서라는 ‘강자의 교육’이 만연한 우리 사회에 경종을 울릴 작품입니다.

저자소개

곽옥미 글
부산에서 태어나 이화여자대학교 법정대학에서 공부했습니다. 1996년 『어린이동산』 중편동화 공모를 통해 작품 활동을 시작한 뒤 동화 『말박사 고장수』, 『사라진 고래들의 비밀』, 어린이를 위한 인물이야기 『김구』, 『장보고』, 『김홍도』 , 교양서 『경제는 나의 힘』 등을 펴냈습니다. 아이들이 꿈꾸는 세상과 발 딛고 사는 현실을 아우르는 동화를 쓰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신경민 그림
그림으로 소통하고 아픔을 쓰다듬어 누군가에게 위안이 되고 싶습니다. 자연과 동물, 가족의 사랑, 소소한 일상에서 느껴지는 감정을 그림에 담기를 즐거워합니다. 동화책과 광고 일러스트, 텍스타일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선생님이 예뻐하는 아이 7
누가 봤으면 어쩌지? 22
배 아픈 날 35
모두 다 아는 비밀 44
그까짓 거, 더 만져도 돼요! 55
사실 조사 66
앵무새 학교 88
장난 98
할아버지 마음으로 그랬다고? 109
가재는 게 편 131
숨바꼭질 146
증언 162
오후 햇살 170
글쓴이의 말 178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