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窓)-윤동주 두 번째 노트

윤동주 | 북에이(BookA) | 2020년 06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500원

판매가 1,500원

도서소개

● 창(窓)-윤동주 두 번째 노트 = 윤동주 시집 《창(窓)》은 윤동주의 ‘두 번째 시작 노트’에 실려 있는 작품을 묶은 시집입니다. = 윤동주는 첫 번째 시작 노트 ‘나의 습작기의 시 아닌 시’와 두 번째 시작 노트 ‘창(窓)’을 남겼는데 두 번째 시작 노트 ‘창(窓)’에는 연희전문을 입학하기 전과 입학 후의 윤동주의 글이 담겨 있습니다. = 시집 《창(窓)》에는 1935년부터 1939년 사이에 쓴 윤동주의 습작기의 시 35편을 담았습니다. 또한 작품 이해와 감상에 도움을 주고자 작품마다 ‘창작일’을 표기하였고 ‘낱말 뜻’과 ‘해설 내용’을 덧붙였습니다. 그리고 작품 연보를 제공하여 윤동주 작품을 한눈에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였습니다. = 이 시집을 통해 독자 여러분이 윤동주의 시 세계를 새롭게 발견해 가시길 바랍니다. Å 북에이(BookA)

저자소개

윤동주 | 1917년 12월 30일 - 1945년 2월 16일 윤동주는 생전에 시집을 발간한 적이 없습니다. 스물다섯 살에 연희전문학교를 졸업하였지만 문단에 이름을 올린 시인은 아니었습니다. 사후에 유고 30편을 모아 만든 시집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정음사 1948)가 세상에 나옴으로써 윤동주는 일제강점기 말의 저항 시인으로서 각광을 받았습니다. 윤동주는 명동소학교(明東小學校) 5학년 때 급우들과 함께 문예지 새명동 을 만들 만큼 어려서부터 문학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15세부터 시를 쓰기 시작했고 대부분의 시는 연희전문학교 시절에 쓰여졌습니다. 조선일보 경향신문 등에 달을 쏘다 자화상 쉽게 쓰여진 시 등을 발표하였고 대학 시절 틈틈이 썼던 시들 중 19편을 골라 자선 시집(自選詩集)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를 내고자 하였으나 뜻을 이루지 못하였습니다. 윤동주의 작품에는 그의 삶과 사상이 반영되어 있으며 식민지 지식인의 고뇌와 진실한 자기 성찰의 의식이 담겨져 있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에는 청소년기에 쓴 삶과 죽음 초 한 대 겨울 버선본 오줌싸개 지도 등의 시가 있으며 연희전문학교 시절에 쓴 서시 자화상 또 다른 고향 별 헤는 밤 쉽게 쓰여진 시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 표지
○ 속표지
○ 일러두기
○ 작가 소개
[첫 번째 장] 봄 바람을 등진 초록빛 바다 쏟아질 듯 쏟아질 듯 위태롭다
남(南)쪽 하늘
비둘기
산상(山上)

황혼(黃昏)이 바다가 되어

달밤
풍경(風景)
울적(鬱寂)
[두 번째 장] 이렇게 가만 가만 혼자서 귓속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한란계(寒暖計)
그 여자(女子)
야행(夜?)
소낙비
비애(悲哀)
명상(暝想)
바다
비로봉(毘盧峰)
산협(山峽)의 오후(午後)
[세 번째 장] 아무에게도 알려 주지 말고 우리 둘만 알자고 약속했다
창(窓)
유언(遺?)
귀뚜라미와 나와
애기의 새벽
해바라기 얼굴
햇빛 · 바람
어머니
가로수(街路樹)
이적(異蹟)
[네 번째 장] 어둠과 바람이 우리 창에 부닥치기 전 나는 영원한 사랑을 안은 채
사랑의 전당(殿堂)
아우의 인상화(印象畵)
코스모스
고추밭
산골 물
달같이
장미(薔薇) 병들어
투르게네프의 언덕
[부록] 윤동주 작품 연보
윤동주 작품 연보
○ 판권
○ 뒷표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