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또 오늘

김대현 | 도서출판 창작마을 | 2020년 06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비극에서 출발한 것은 비극. 통일과 분단. 통일에 대한 주제는 너무 무겁고 심각하므로 극의 접근 방법을 혈연관계적인 인간의 근본적인 문제 가족의 비극으로부터 출발했다. 비극에서 출발한 또 하나의 비극은 우리의 무관심과 방관에서 철저히 비롯된다는 것을 극에서 암시하고자 했으며 진실을 펼치고자 진리를 얘기하고 또 그 진리가 잔소리 같이 들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 극의 분열로 재미를 덧붙였다. 그 바람에 분단세대의 질책이 내려질지 모르겠으나 전후세대가 안아야 할 당면과제인 고뇌의 무게 또한 너무나 큰 것도 사실이기 때문이다. 어쨌든 통일과 분단이 반복되는 역사의 되풀이라는 점에서 시대가 안고 있는 아픔을 우리 모두 동참하여야 한다는 점에서 분단 당시의 정서와 현 시점을 뒤섞어 동반의 인식을 불어 넣어주려고 노력했다. 다시 말해서 전후세대에게 분단의 아픔만을 강요하는 바람에 발생될 수 있는 또 다른 실수 즉 하나의 이야기 거리로만 흘려 보내려는 오늘에 대한 서글픔과 되풀이되는 한민족 역사에 대한 아쉬움을 노래하고자 한다. 이념과 전쟁으로 인해 가정과 인간성이 파괴된 한 사람의 피폐해진 역사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과 평화의 존귀함을 강조하고자 한다.

저자소개

김대현 한국일보 신춘문예 당선 문화관광부 전통연희개발 당선 한국희곡문학상 대상 / 중구문화예술상 / 탐미문학상 2015 올해의 최고예술가상 ? 제35회 한국예술가평론협의회 아차산명창대회 신인부 은상 표창장_ 서울시장 / 서초구청장 / 중구청장 / 경기도의회 의장상 공로상_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현재 사회적기업 극단 창작마을 대표 (사)한국문인협회 희곡분과회장 (사)한국사회문화예술진흥원 이사 (사)한국국악협회 대의원 (사)한국예술총연합회 대의원 (사)한국극작가협회 고문 서초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공연작 라구요 택견아리랑 천년의 기억 주막 환승역 외 40여편 작 연출 국극- 아리수별곡 춘향전 방자전 택견아리랑 외 마당놀이- 투덜할멈과 깔딱고개 2019 문화예술위원회 신나는 예술여행 스마트 흥보폰 놀보폰 서울시교육청 예술체험사업 이옥천류 판소리 발표 작품집 희곡집 라구요 소설 내린하늘

목차소개

작가의 글
등장인물
무대
서막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