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컬트 레시피

무로타 마오리 | (주)출판사클 | 2020년 06월 18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0,000원

전자책 정가 14,000원

판매가 14,000원

도서소개

도쿄 사람들의 진짜 식탁을 담다!
가벼운 한 끼부터 색다른 요리까지
도쿄의 일상을 엿보는 142가지 요리 비법

《도쿄 컬트 레시피》는 전통적이거나 만들기 어려운 일본 요리가 아닌, 현대 도쿄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을 골라 그 레시피를 담았다. 이러한 이유로 이 책의 구성도 아침 식사, 점심 식사, 도시락, 간식, 안주, 가정식으로 나누어 도쿄의 밥상을 좀더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했다.
‘일본 요리’ 하면 흔히 떠올리는 돈부리, 소바, 라멘 같은 음식부터, 한국인에게는 조금은 낯설지만 도쿄 사람에게는 일상인 가정식 차림과 다양한 술안주는 물론, 도쿄 음식으로 재탄생한 크레이프나 나폴리탄 스파게티까지 총망라했다. 또한 용도에 맞게 벤토 구성하는 법, 취향에 따라 오니기리 만들기, 종류별 미소 활용법 등을 친절하게 알려주면서 일본 요리에 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준다. 여기에 필요한 기본적인 조리 도구와 식재료에 대한 설명은 보너스다.
프랑스 파리에서 셰프로 일하고 있는 일본인 저자가 각 레시피를 외국인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세심하게 풀어써 누구나 도전해볼 수 있다. 맛깔나게 찍은 요리 사진들이 도쿄 음식의 아름다움을 독자들에게 그대로 전달하며, 귀엽고 세심한 일러스트, 도쿄 구석구석의 가게와 풍경을 담은 사진은 여행책을 보는 것 같은 재미를 더한다.

저자소개

무로타 마오리
도쿄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열일곱 살에 뉴욕으로 이주했고 그 뒤 인도네시아를 거쳐 2003년 파리에 정착했다. 스타일리스트였던 그녀는 2009년 패션계를 떠나 요리의 세계에 발을 내딛었다. 혼자서 요리를 공부해 레스토랑 ‘듀오’의 셰프, ‘라 콩세르브리’의 ‘벤토’ 셰프가 되었다. 각종 행사 케이터링 서비스와 출장 요리사 일을 병행하며 진정한 일본 가정식에 기반을 둔 요리 수업까지 진행하고 있다.

목차소개

아사 데이쇼쿠: 아침 식사
오히루: 점심 식사
벤토: 도시락
오야쓰: 간식
이자카야: 선술집 안주
우치쇼쿠: 가정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