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심리학 입문

나카무라 마레아키 | 전파 과학사 | 2020년 02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1,700원

판매가 11,700원

도서소개

알기 쉽고 재미있게 심리학의 개요를 파악할 수 있는 입문서

심리학은 광범위한 영역의 학문이다. 사람의 인식 과정을 탐구하는 철학에 가까운 사고심리학의 영역에서 동물실험으로 신경생리학의 첨단을 가는 자연과학의 영역, 또는 정치 태도나 매스컴 효과를 규명하는 인간 냄새가 풍기는 사회 심리학의 영역에 이르기까지, 이것이 같은 영역을 다루는 학문인가 할 정도로 폭이 넓다.
서점의 책꽂이에는 심리학입문이나 심리학개론 등 입문서가 넘치고 있으나, 한 사람의 저자로서 심리학의 넓은 영역을 커버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여러 파트를 나누어 분담 집필되어 있는 책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걸핏하면 통일성이 없고 또한 상호분야 사이의 관련성을 고려하고 있지 않은 단점이 있다.
이 책은 종래의 심리학 각론의 테두리를 벗어나지 않으면서 기초적인 지식들을 모아 놓고 또한 장래에 그것이 사회의 어떤 분야에서 이용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읽을거리도 포함하고 있다.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입문서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소개

나카무라 마레아키는 후쿠오카 출신으로 게이오기주쿠(慶應義塾)대학 대학원 의과연구과를 수료했다. 전공은 정신의학이다. 국립 구리하마(久里浜)병원, 가와사키(川崎) 시립 정신보건센터 소장, 가와사키 시립 이다병원 정신과 부장, 메이지대학 법학부 강사를 역임했다. 저서로 『괴담의 과학』, 『괴담의 과학 PART 2』, 『범죄의 심리학』, 『술꾼의 심리학』, 『알코올증―치료독본』, 『재미있는 심리학 입문』 등이 있다.

목차소개

제1장 심리학이란 어떤 학문인가
심리학이란? - 심리학의 정의
심리학은 어디에 쓰는가 - 심리학의 영역
심리학은 어떻게 발전하여 왔는가 - 심리학의 역사
제2장 지각과 감각의 세계
감각, 지각, 인식, 사고의 과정
감각정보처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시지각의 능동적 주체적 요인
감각심리학
후각심리학
제3장 행동의 과학 ① - 동기심리학과 동물심리학
동기심리학
동물의 본능행위
초기학습
제4장 행동의 과학 ② -학습심리학
학습이란 무엇인가?
학습 능률의 비밀
기억과 망각
제5장 무의식의 세계
정신분석과 최면술
정신분석학
성욕의 발달 ? 퇴행과 고착점

제6장 개인차의 심리학
지능심리학
성격심리학
제7장 임상에 대한 응용
이상심리학
심리요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