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와 벌 1 (세계문학전집 188)

표도르 도스토옙스키 | 문학동네 | 2020년 06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500원

전자책 정가 9,500원

판매가 9,500원

도서소개

러시아의 대문호 도스토옙스키의 대표작 『죄와 벌』이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 188, 189번으로 출간됐다. 도스토옙스키를 세계적인 작가로 끌어올려준 작품으로, 본디 이상주의적 사회주의자였으나 유형생활 이후 사상의 변화를 겪은 작가의 문학세계가 본격적으로 구현된 걸작이다.
실제로 일어난 살인 사건에서 모티프를 따온 이 소설은, 자기 자신의 위대함을 증명하려 살인을 저지른 젊은 대학생 라스콜니코프와 몸을 팔아 돈을 벌지만 고귀한 신앙을 잃지 않은 소냐를 대비시켜, 이념과 관념의 한계, 그리고 사랑과 진정한 구원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자소개

표도르 도스토옙스키 Фёдор Достоевский
1821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마린스키 빈민병원 소속 의사로 근무한 아버지 미하일 안드레예비치 도스토옙스키와 어머니 마리야 표도로브나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1838년 페테르부르크 중앙공병학교에 입학하지만 러시아문학과 유럽문학에 심취해 창작과 번역 활동에 주력했다. 1846년 중편소설 『가난한 사람들』을 발표해 네크라소프와 벨린스키의 격찬을 받으며 ‘새로운 고골’이라는 문명을 얻었다. 1849년 페트라™†스키의 집에서 열리던 ‘금요모임’에서 자유주의를 옹호하고 벨린스키의 금지된 글을 읽은 탓에 체포되어 사형을 선고받으나 처형 직전에 감형되어 시베리아에서 사 년간 수형생활을 하며 수차례 심각한 뇌전증 발작을 겪었다. 이후 병역 의무형을 이어가며 「어린 영웅」을 익명으로 발표하기도 했다. 1859년 십 년 만에 페테르부르크로 돌아와 형 미하일과 함께 잡지를 창간하고 왕성한 창작 활동을 벌인다. 1864년 아내 마리야와 형 미하일이 세상을 떠났다. 이듬해 『죄와 벌』 집필을 시작했고, 이후 『도박꾼』 마감을 위해 만난 속기사 안나 그리고리예브나와 1867년 재혼한다. 이후 그의 대표 장편으로 꼽히는 『백치』 『악령』 및 『작가 일기』 등을 꾸준히 출간했고,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을 마지막으로 1881년 1월 28일 세상을 떠났다.
『죄와 벌』은 사형선고를 받고 수형생활을 하다 풀려난 후 인생관이 크게 변한 도스토옙스키가 자신의 신념을 담아 쓴 작품으로, 그를 세계적인 작가로 만들어준 대표작이다.

옮긴이 이문영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 노어노문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모스크바국립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 교수로 재직중이다. 지은 책으로 『톨스토이와 평화』 『평화를 만든 사람들: 노벨평화상 21』(공저) 『폭력이란 무엇인가: 기원과 구조』(공저) 등이 있다.

목차소개

제1부
제2부
제3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