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를 알면 두렵지 않다

그레그 이스터브룩 | 움직이는서재 | 2020년 04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세상은 나빠지고만 있는가? 팩트를 알면 그렇지 않다!

전 세계적인 전염병의 창궐, 끝나지 않는 전쟁, 극우세력의 집권, 지구 온난화, 흉폭해지는 범죄, 양극화. 이것이 우리가 현재 접하고 있는 세계의 모습이다. 마치 세상은 점점 최악을 향해 가고 있으며, 모든 것은 나빠지기만 하는 것처럼 보인다. 정말 세계는 하루하루가 위기이고,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그저 지켜보기만 하는 것일까? 저자인 그레그 이스터브룩은 이에 대해서 과감히 NO라고 말한다. 팩트를 보면 세상이 점점 나빠지기만 하고 있다는 것은 거짓임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에겐 아직 해결할 문제가 많이 남아 있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 역사는 진보하고 있고, 삶은 더 나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왜 비관주의가 대세가 되었을까? 비관주의가 대세가 되어가는 메커니즘을 낱낱이 파헤진 책 ≪팩트를 알면 두렵지 않다≫가 움직이는 서재에서 출간되었다.

저자소개

저자 : 그레그 이스터브룩
총 10권의 저서를 냈으며 그중 두 권이 뉴욕타임스의 ‘주목할 만한 도서’에 선정된 미국의 지성이다.
국내에 소개된 책으로는 KBS 〈책을 말하다〉에 선정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진보의 역설 ; 왜 우리는 더 잘 살게 되었는데도 행복하지 않은가》가 있다.
저자는 미국 시사 잡지 애틀랜틱의 특파원과 브루킹스 연구소의 객원 연구원을 지냈다.
영국의 로이터, 주간 잡지 뉴요커, 과학 저널 사이언스, 월스트리트 저널,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등의 유수한 언론 매체에서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있다.

역자 : 김종수
서울대학교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개발연구원(KDI) 연구원, 중앙일보 워싱턴 특파원·경제부장·논설위원을 거쳐 포커스뉴스 편집국장과 코람코자산신탁 사장을 지냈다.
《경제는 당신이 대통령이야》 《실록 6공 경제 비사》 등 2권을 공저했으며, 《미국이 몰락하는 날》 《승자독식》《숫자에 약한 사람들을 위한 우아한 생존 매뉴얼》《기쁨 없는 경제》 등의 역서가 있다.

목차소개

Prologue 낙관주의는 역사의 화살을 추진시키는 활과 같다

PART 1 비관주의자들이 걱정하는 것들
1 우리는 왜 굶주리지 않는가?
2 우리는 왜 온갖 나쁜 습관에도 불구하고 수명이 늘어나고 있을까?
3 자연은 붕괴할 것인가?
4 경제는 무너질 것인가?

PART 2 우리는 생각만큼 나쁘지 않다
5 폭력은 왜 줄어들고 있는가?
6 기술은 왜 점점 더 안전해질까?
7 독재자들은 왜 승리하지 못할까?

PART 3 더 나은 세상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다
8 비관론은 어떻게 인기를 끌게 됐을까?
9 기후변화라는 불가능한 도전
10 불평등이라는 불가능한 과제
11 도전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

Epilogue
결코 너무 늦은 때란 없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